'광교 바이오 주간' 22~24일 열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원특례시가 '대한민국 대표 첨단 바이오 도시' 도약을 위해 오는 22~24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연결과 발견'을 주제로 '2024 광교 바이오 주간' 행사를 연다고 20일 밝혔다.
광교바이오이노베이션밸리 추진협의체가 주최하고 수원시와 수원컨벤션센터가 주관하는 2024 광교 바이오 주간은 비전선포식과 광교 바이오 오픈이노베이션 포럼 등으로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교바이오이노베이션밸리 추진협의체가 주최하고 수원시와 수원컨벤션센터가 주관하는 2024 광교 바이오 주간은 비전선포식과 광교 바이오 오픈이노베이션 포럼 등으로 진행된다.
투자 콘퍼런스, 기업 설명회(IR), 1대 1 상담 등으로 투자기업을 '발견'하고 의료기기 분야 사업설명회와 광교 바이오 이노베이션 라운지 등으로 사람과 기업을 '연결'한다.
광교 바이오 주간은 22일 정오 비전선포식으로 시작된다. 수원시 바이오산업의 현황과 활성화 방안을 소개하고 광교바이오이노베이션밸리 조성 컨트롤타워로서 추진협의체 역할과 비전을 대외적으로 선포한다.
22일 오후 1시 30분에는 '수원시-아주대의료원 연구중심병원 심포지엄'이 열린다.
심포지엄에서는 △인공지능(AI)의 시대, 도전과 응원(박태웅 한빛미디어 이사회 의장) △디지털 치료제 개발현황(홍창형 아주대학교병원 교수) △자녀의 핸드폰과 SNS 관리(조선미 아주대학교병원 교수) △디지털 성공전략 : 성공을 위한 핵심 요소(신동일 전 한성자동차 이사) 등의 주제 발표가 이어진다.
23일 오후 1시에는 전국지자체연구기관 협의회 워크숍이 열린다. 농식품 바이오, 에너지 등 지역특화산업 분야를 연구하는 17개 지자체 연구기관으로 구성된 전국지자체연구기관 협의회는 이날 워크숍에서 우수 연구 사례를 발표한다.
24일에는 '2024 한국비임상시험연구회 제45차 워크숍'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열린다. 각종 연구 성과와 생리학 기반 약물 동태, 최신 비임상 연구개발 동향을 알 수 있다.
경기=김동우 기자 bosun1997@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美-中 바이오 전쟁 '불똥'? FDA 고배 마신 HLB 신약 - 머니S
- 확 달라졌다?… 이윤진, 이범수와 이혼소송 중 근황 '화제' - 머니S
- 이미 포화 상태인데… '후발 편의점' 이마트24 무리였나 - 머니S
- "법대로 하시죠" 집주인-세입자 걷잡을 수 없는 분쟁 - 머니S
- 80억 압구정 현대아파트, 92년생이 샀다 - 머니S
- 서울 상위 0.1% 건물주 연 임대소득 13억… 평균의 53배 - 머니S
- "촬영하려던 작품 연기"… 이동건, 2억 대출 상담까지? - 머니S
- 손흥민, 10-10 달성 '유종의 미'… 토트넘, 5위로 시즌 마감 - 머니S
- 하루 새 5조 증발… HLB, 미국 FDA 재도전 성공할까 - 머니S
- "난리났네"… 티아라, 데뷔 15주년 완전체 뭉치나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