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中, 사실상 기준금리 LPR 3개월째 동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국이 사실상의 기준금리인 대출우대금리(LPR)를 3개월 연속 동결했다.
중국 중앙은행인 인민은행은 20일 1년물 LPR을 3.45%, 5년물 LPR을 3.95%로 각각 유지한다고 발표했다.
인민은행은 앞서 지난 15일 LPR의 바로미터가 되는 중기유동성지원창구(MLF) 금리를 동결하며 1년물 LPR을 유지할 것으로 관측됐다.
1년물 LPR은 일반 대출의 기준 역할을 하고 5년물 LPR은 주택담보대출의 기준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국이 사실상의 기준금리인 대출우대금리(LPR)를 3개월 연속 동결했다.
중국 중앙은행인 인민은행은 20일 1년물 LPR을 3.45%, 5년물 LPR을 3.95%로 각각 유지한다고 발표했다. 인민은행은 앞서 지난 15일 LPR의 바로미터가 되는 중기유동성지원창구(MLF) 금리를 동결하며 1년물 LPR을 유지할 것으로 관측됐다.
1년물 LPR은 일반 대출의 기준 역할을 하고 5년물 LPR은 주택담보대출의 기준이 된다. 올해 2월 인민은행은 부동산 시장 침체를 살리기 위해 5년물 LPR을 4.2%에서 3.95%로 0.25%포인트 인하했으나 주택 경기는 회복되지 않고 있다.
베이징=김광수 특파원 bright@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현정 '둘이지만 혼자였던 시간'…30년 전 日 신혼생활 어땠길래
- [전문] 기자회견 후 첫 입장 발표…민희진 “네이버·두나무, 투자 무관한 사적 만남'
- '자 먹었으면 토하세요'…168cm에 48kg '뼈말라' 죽음 다이어트 공유하는 1020 [이슈, 풀어주리]
- 김호중 “모든 진실 밝혀질 것”…콘서트에는 팬들로 북적
- 또 새로운 국면?…민희진 '엄마'로 따르던 뉴진스 탄원서…어떤 내용이기에?
- 美 LA '오타니의 날' 제정…오타니 홈런 자축포
- [영상]'우아하게 애플 저격'…'영리한 삼성' 평가 나온 갤럭시탭 광고 보니
- 결혼식장에 나타난 대형뱀 맨손으로 잡은 女…목숨건 이유가?
- '쇠맛' 에스파, '핑크 블러드' 심장 제대로 움직였다 [허지영의 케해석]
- [영상]시속 133㎞ 강풍에…밥먹던 사람들 순식간에 그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