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관광공사, 서부권 7개 시 ‘광역시티투어버스’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관광공사(사장 조원용, 이하 공사)는 경기 서부권 7개 시(화성, 부천, 안산, 평택, 시흥, 김포, 광명) 주요 관광지를 잇는 광역시티투어버스를 11월 30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조원용 경기관광공사 사장은 "경기서부권문화관광협의회와 함께 서부권 7개 시의 매력을 보여줄 수 있는 광역시티투어 상품을 개발했다"며 "보다 많은 관광객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경기 서부권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운영을 빈틈없이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화성, 안산, 평택, 시흥, 김포, 광명 5개 노선/ 매주 토·일 운행
11월 30일까지 운영, 광명역 및 용산역 출발·도착
경기관광공사(사장 조원용, 이하 공사)는 경기 서부권 7개 시(화성, 부천, 안산, 평택, 시흥, 김포, 광명) 주요 관광지를 잇는 광역시티투어버스를 11월 30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광역시티투어는 보다 편리하게 경기 서부권의 다양한 문화관광자원 체험 기회를 제공해, 국내외 관광객 확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기 위해 올해 처음 기획됐다.
투어버스는 매주 주말 운영되는 정규노선과 지자체별 행사와 계절별 특성 등을 반영한 기획노선 등 2가지로 운영된다.
정규노선은 ‘서해안 골든 드라이브 원데이 투어(안산-화성)’, ‘도심 속 자연으로 떠나는 힐링 원데이 투어(광명-시흥)’, ‘경기 서부 이색 원데이 투어(평택-안산)’, ‘도심 속 웰니스 원데이 투어(김포-부천)’, ‘아이와 함께 주말 나들이(광명-부천)’ 등 5개 코스다.
기획노선은 계절별 명소나 지자체 주요 행사 등과 연계해 비정기적으로 운영되며, 20명 이상 참여할 경우 요일 구분 없이 운행할 예정이다.
하루 이용료는 코스별로 성인 기준 1만 5000원에서 3만 5000원까지 다양하며, 투어버스 탑승 장소는 용산역 1번 출구(신용산역 3번 출구) 또는 광명역 1번 출구로 여행공방 누리집(gcitytour.tour08.com)에서 예약할 수 있다.
조원용 경기관광공사 사장은 “경기서부권문화관광협의회와 함께 서부권 7개 시의 매력을 보여줄 수 있는 광역시티투어 상품을 개발했다”며 “보다 많은 관광객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경기 서부권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운영을 빈틈없이 하겠다”라고 말했다.
안승순 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유리와 이혼’ 최병길 PD “억울…진흙탕 싸움 원하나”
- “회사 정수기 물 떠갔더니 횡령죄”…급여 공제한다는 日
- 은지원, 이혼한 전처 언급 “연상녀 싸울 때 안 좋아”
- 솔비, 과감한 어깨선… 다이어트 두 달 만에 “대박”
- 신혼시절 떠올렸던 고현정…“눈물 난다”며 이런 글 올렸다
- 비트코인 도시락 완판…이마트24 “열흘 만에 3만개 팔려”
- “밥 먹던 남성들 순식간에 날아가”…中 덮친 강풍 시속이 무려
- 군견과 남의 고양이 싸우게 한 70대 벌금형…고양이는 숨져
- 최불암, 세상 떠난 ‘수사반장’ 동료 묘 찾아 눈물
- “여자배구 언제 이기나요?” VNL 30연패 수모…승점도 못 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