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보센스, 차량용 고대역 통합 전류센서 신제품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노보센스(NOVOSENSE)가 새로운 차량용 고대역폭 통합형 전류센서 NSM211x 시리즈를 출시했다.
통합형 하이 아이솔래이션 전류센서 솔루션으로 외부 아이솔래이션 소자 없이도 정확한 전류 측정을 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된 NSM211x 차량용 제품 시리즈는 AEC-Q100 Grade 0의 신뢰성 표준을 충족하며, -40~150℃ 사이의 온도에서 안정적으로 작동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노보센스(NOVOSENSE)가 새로운 차량용 고대역폭 통합형 전류센서 NSM211x 시리즈를 출시했다. 통합형 하이 아이솔래이션 전류센서 솔루션으로 외부 아이솔래이션 소자 없이도 정확한 전류 측정을 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된 NSM211x 차량용 제품 시리즈는 AEC-Q100 Grade 0의 신뢰성 표준을 충족하며, -40~150℃ 사이의 온도에서 안정적으로 작동할 수 있다. 높은 정밀도, 하이 아이솔래이션 내전압, 강한 통류 능력, 높은 신뢰성 등이 강정으로 자동차 응용 분야 AC/DC 전류 감지 요구사항을 충족한다.
OBC/DC-DC, PTC, 차재용 모터 제어 및 충전기 전류 감지 등 다양한 응용 시나리오에서 사용할 수 있다. 전원, 컨버터 및 모터 권선에서의 전류 데이터에 대한 전류센서의 정확한 포착, 자동차 제어시스템의 안정성과 안전 유지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NSM211x 시리즈는 SOW10(0.27mΩ 1차 임피던스), SOW16(0.85mΩ/1mΩ 1차 임피던스), SOP8(1.2mΩ 1차 임피던스)의 세 가지 패키지를 커버한다. 또한 각 패키지별로 DC 입력/AC 입력, 비례 출력/고정 출력, 기준 전압 여부, 과전류 보호 여부 및 임계값 조정 가능 여부 등 각종 옵션을 통해 다양한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다.
독특한 회로 설계로 최대 1MHz의 -3dB 대역폭을 실현하고 응답시간은 400ns로 낮아 제어 시스템 보다 신속한 루프 제어와 과전류 보호를 구현한다. 최대 8.2mm의 연면거리와 UL 표준을 충족하는 5000Vrms의 아이솔래이션에 견디는 내전압, 1618Vpk의 최대 작동 아이솔래이션 내전압 능력을 실현한다.
NSM211x 시리즈는 3.3V와 5V 전압(각기 다른 전원 공급 버전)을 지원한다.
조정형 기자 jeni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잦은 과업변경탓…공공SW 분쟁 줄잇는다
- 800억 투입 농협 차세대 시스템 곳곳서 전산장애
- 7.125~8.4㎓, 차세대 6G주파수로 부상
- “우표에서 빵 냄새가?”… 프랑스서 '바게트 우표' 출시
- [뉴스줌인]공공 SW사업 과업변경, 기준·예산·가이드 마련돼야
- 與·野, 기어이 고준위특별법 폐기 초읽기 초래...협상 난항·처리 시간 부족
- '손 잡은' 황우여-이재명… “협치·대화하자” 한목소리
- 77세 트럼프도 고령 리스크?… 연설 도중 '30초 얼음'
- 尹, 21일 '채상병 특검법' 거부권 행사 전망…여야 극한 대립 예고
- 카카오헬스 '파스타', 오프라인 '흥행' 가속…B2C 공략 집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