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위, 국민통합에 선도한 '기업 동행사례'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통령 직속 국민통합위원회가 20일부터 6월 28일까지 국민통합 문화 확산에 앞장 선 기업의 사례를 찾는 '기업과 함께 하는 아름다운 동행' 공모를 진행한다.
김한길 통합위원장은 "국민이 느끼는 갈등의 많은 부분이 기업의 활동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며 "기업의 아름다운 동행 사례를 널리 알려서 기업과 국민이 서로 공감하고 국민통합이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통령 직속 국민통합위원회가 20일부터 6월 28일까지 국민통합 문화 확산에 앞장 선 기업의 사례를 찾는 ‘기업과 함께 하는 아름다운 동행’ 공모를 진행한다.
미래세대를 고려한 생산방식 적용, 사회적 약자 지원, 소비자 보호 등 국민통합과 관련된 사례는 제한 없이 추천할 수 있다. 국민 누구나 통합위 누리집(홈페이지)를 통해 추천을 할 수 있으며 기업·단체의 직접 신청도 가능하다.
통합위는 사회 각 분야 전문가로 심사위원단을 구성해 오는 9월 수상자를 최종 선정할 방침이다. 최종 선정 사례는 동반성장위원회가 실시하는 동반성장지수 평가자료에 반영되는 등 기업 활동에 도움이 되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김한길 통합위원장은 “국민이 느끼는 갈등의 많은 부분이 기업의 활동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며 “기업의 아름다운 동행 사례를 널리 알려서 기업과 국민이 서로 공감하고 국민통합이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승배 기자 bae@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현정 '둘이지만 혼자였던 시간'…30년 전 日 신혼생활 어땠길래
- [전문] 기자회견 후 첫 입장 발표…민희진 “네이버·두나무, 투자 무관한 사적 만남'
- '자 먹었으면 토하세요'…168cm에 48kg '뼈말라' 죽음 다이어트 공유하는 1020 [이슈, 풀어주리]
- 김호중 “모든 진실 밝혀질 것”…콘서트에는 팬들로 북적
- 또 새로운 국면?…민희진 '엄마'로 따르던 뉴진스 탄원서…어떤 내용이기에?
- 美 LA '오타니의 날' 제정…오타니 홈런 자축포
- [영상]'우아하게 애플 저격'…'영리한 삼성' 평가 나온 갤럭시탭 광고 보니
- 결혼식장에 나타난 대형뱀 맨손으로 잡은 女…목숨건 이유가?
- '쇠맛' 에스파, '핑크 블러드' 심장 제대로 움직였다 [허지영의 케해석]
- [영상]시속 133㎞ 강풍에…밥먹던 사람들 순식간에 그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