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지원 패키지로 상생 나서”…SKB, SC제일은행과 공동 캠페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브로드밴드는 SC제일은행과 서울 종로구 SC제일은행 본사에서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상생금융 협약식'을 갖고 소상공인 상생금융 지원 사업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김단주 SC제일은행 비즈니스뱅킹부문장은 "고물가, 고금리 등 어려운 경제 여건에서 고군분투하는 소상공인들에게 힘을 보태줄 수 있도록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다양한 지원 서비스를 구상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금융과 통신사,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공동 캠페인 시행
- 소상공인 카드결제 단말기 비용과 통신 서비스 패키지 지원
[헤럴드경제=박세정 기자] SK브로드밴드는 SC제일은행과 서울 종로구 SC제일은행 본사에서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상생금융 협약식’을 갖고 소상공인 상생금융 지원 사업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소상공인 지원 패키지를 마련해 올 하반기부터 공동 캠페인을 진행하기로 했다.
SC제일은행은 이를 위해 자사의 ‘셀프 ATM(SELF ATM)’ 애플리케이션이 탑재된 카드 결제 단말기와 SC제일은행 카드 가맹점 결제 계좌를 이용하는 소상공인 지원에 나선다. 총 30억 원 한도에서 해당 카드 결제 단말기 비용을 2년 간 각 고객 당 최대 48만 원까지 지원한다.
셀프 ATM은 자동현금입출금기(CD ATM)에서 현금을 찾는 것처럼 가맹점의 모바일 단말기에서 이용할 수 있다. 현금인출 기능이 내장된 신용카드, 체크카드, 현금카드로 고객이 보유한 현금을 찾아 물품과 서비스 대금 결제에 사용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SK브로드밴드는 카드결제 단말기 사용을 위한 통신 솔루션을 비롯해 소상공인 맞춤형 통신 서비스를 마련해 제공할 계획이다.
김단주 SC제일은행 비즈니스뱅킹부문장은 “고물가, 고금리 등 어려운 경제 여건에서 고군분투하는 소상공인들에게 힘을 보태줄 수 있도록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다양한 지원 서비스를 구상하겠다”고 말했다.
최정호 SK브로드밴드 수도권 CP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소상공인의 창업을 돕고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 보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jpark@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궁지 몰린 김호중, “음주운전 했다…후회하고 있다” 뒤늦게 시인
- 허경환 "저 아니에요"…김호중 술자리 동석 루머 해명
- ‘성형수술 19번’ 30대 女모델, 공항검색대서 알람 울린 사연…해외서 무슨 일
- '아이유 찐 팬' 美 할아버지 한국 온다…"정말 기쁘고 설렌다"
- ‘저탄고지’ 키토제닉, 다이어트에 좋다고?…‘이것’ 모르면 낭패!
- “오로지 돈 때문” “소설로 1조원 날려” 베테랑 변호사 뒷목 잡은 민희진-방시혁 갈등[박지
- 솔비 맞아?…다이어트 두 달 만에 딴사람
- “이래도 돼?” 연차 다 쓰면 3일 더 주는 ‘이 회사’, 어디?
- '이혼' 최병길 입 열었다…"서유리 계속 피해자 코스프레"
- ‘아들 업고’ 한라산 올랐던 이시영…이번엔 아들과 히말라야 4000m 등반 성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