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 ‘슈퍼노바’ 음원차트 1위 퍼펙트 올킬…쇠맛 도파민 통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에스파(aespa)가 신곡 'Supernova'(슈퍼노바)로 차트 퍼펙트 올킬을 기록한 것에 이어 정규 1집 타이틀 곡 'Armageddon'(아마겟돈)으로 한층 강렬한 도파민을 선사할 예정이다.
5월 13일 공개된 에스파 첫 번째 정규 앨범 더블 타이틀 곡 'Supernova'는 멜론 TOP 100 및 HOT 100, 플로, 지니, 벅스 실시간 차트 등 피크 순위 기준 국내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석권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황혜진 기자]
그룹 에스파(aespa)가 신곡 ‘Supernova’(슈퍼노바)로 차트 퍼펙트 올킬을 기록한 것에 이어 정규 1집 타이틀 곡 ‘Armageddon’(아마겟돈)으로 한층 강렬한 도파민을 선사할 예정이다.
5월 13일 공개된 에스파 첫 번째 정규 앨범 더블 타이틀 곡 ‘Supernova’는 멜론 TOP 100 및 HOT 100, 플로, 지니, 벅스 실시간 차트 등 피크 순위 기준 국내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석권했다.
스포티파이에서는 누적 스트리밍 수치가 1,400만 회를 돌파하며 에스파의 막강한 음원 파워를 입증했다.
에스파는 이러한 기세를 이어 27일 더블 타이틀 곡 ‘Armageddon’을 공개한다. 이 곡은 강렬한 신스 베이스 사운드와 올드스쿨하면서도 트렌디한 트랙이 돋보이는 힙합 댄스곡이다. ‘나는 오직 나만이 정의할 수 있다’는 주체적인 메시지를 담은 가사와 거칠고 절제된 음색이 잘 어우러져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쇠맛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Armageddon’ 퍼포먼스 역시 절제돼 있으면서도 Hip(힙)함을 잃지 않는 중독성 있는 포인트 안무들로 구성됐다. 에스파만이 표현할 수 있는 그루브는 물론, 음악과 하나 된 듯한 멤버들의 무대 장악력을 확인할 수 있어 뜨거운 반응이 예상된다.
20일 0시 에스파 각종 공식 계정을 통해 공개된 'Find the Authentic'(파인드 더 어센틱) 티징 콘텐츠는 ‘나’와 내 주변의 존재에 대한 혼란을 보여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가짜 에스파와 AI 사이에서 헤매는 듯한 에스파의 모습과 신곡 무드에 어울리는 독보적인 아우라를 발산하는 비주얼이 잘 담겨 있어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Armageddon’은 5월 27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정희 ♥6세 연하 연애하더니 파격 변신 “살아있길 잘했어”
- 알고보니 혼수상태, 송가인 소속사 대표 2년 피했다 “본인이 작곡하던가”(불후)
- “돼지같이 살쪄, X초딩” 뉴진스 맘 민희진, 뒤에선 자식 욕? 멤버 비하 의혹(뒤통령)
- 구혜선 “재산 많이 탕진‥집 없어” 주차장 차박 노숙 충격(우아한 인생)[어제TV]
- ‘이범수와 이혼 조정’ 이윤진 발리서 과감한 비키니 입고 평화로운 일상
- 한소희, 프랑스 대학 논란 직후 칸 영화제 참석‥현지 도착 ‘환한 미소’[종합]
- 이상엽 아내 취향 으리으리 신혼집 공개, 뜨거운 신혼 흔적→굿즈 창고신세(전참시)
- 키스신 찍은 변우석♥김혜윤, 카메라 꺼졌는데 눈물 펑펑 “물 떨어져”(선업튀)
- 마리아 “나 가수한다고 부모님 2억 투자, 외제차 뽑아드려” (동치미)
- 강민경 흰티+청바지만 입었는데‥역시 패션의 완성은 몸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