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 오늘] 황우여, 이재명·김진표 예방 / 전공의 오늘까지 복귀해야 / 병·의원 신분증 확인
2024. 5. 20. 08:45
오늘(20일) 하루 중요한 일정을 소개해 드리는 '굿모닝 오늘'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
황우여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취임 인사를 위해 오전 김진표 국회의장을 만나고 오후에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만납니다. 황우여 비대위원장을 비롯한 국민의힘 지도부는 오늘 서울 여의도의 한 식당에서 상임고문단과 오찬 회의도 갖습니다.
---
대부분의 전공의가 수련병원을 떠난 지난 2월 20일을 기준으로 오늘은 3개월째가 됩니다. 전문의 규정에 따라 전공의가 오늘까지 복귀하지 않아 3개월 이상 수련 기간에 공백이 생길 경우 전문의 응시 시기는 1년 늦춰집니다.
---
국민건강보험법 개정안 시행에 따라 오늘부터 병·의원에서 건강보험 급여가 적용되는 진료를 받을 때는 신분증 등을 꼭 가져가야 합니다. 본인 확인을 하지 않은 병·의원은 과태료를 부과받고, 건강보험 자격을 대여하거나 도용하면 모두 2년 이하 징역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
지금까지 굿모닝 오늘이었습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안철수, 文 향해 ″몽상가처럼 김정은 말만 믿어″
- '헬기추락' 이란 대통령 수색 총력전…″악천후에 접근 어려워″
- 하이브·민희진, 팽팽한 계속되는 입장차이 `가스라이팅` VS `뉴진스 차별 대우`(종합)
- 169일 만에 대중 앞에 등장…윤 대통령 부부 사리 반환 기념식 참석
- '친문 적자' 김경수 전 경남지사 귀국…연일 당원 달래는 이재명 ″언제나 전체 생각해야″
- ″조사 끝나고 돌아오겠다″는 김호중…팬들 ″응원한다″
- ″저를 죽일 것 같았어요″…버닝썬 성폭행 피해자의 폭로
- 김호중 ″음주운전 했다″…사고 열흘 만에 인정
- '김건희 여사 명품 가방' 고발인, 오늘 검찰 출석…″추가 고발″
- 미국과 유럽, ″이란 헬기사고, 동맹국과 예의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