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마북동, ‘마북 속속, 마음 쑥쑥’ 서비스 “어르신들 건강 챙겨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용인특례시 마북동이 추진하고 있는 '마북 속속, 마음 쑥쑥'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가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서비스를 통해 관내 저소득 어르신 10명에게 건강음료를 지원하고 '경로당으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에서는 기흥구보건소 방문건강사업과 연계해 마북동 내 경로당에 방문, 건강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재수 기자] 경기 용인특례시 마북동이 추진하고 있는 ‘마북 속속, 마음 쑥쑥’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가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관내 어르신들에게 직접 찾아가 건강은 물론 안부를 묻고 고령화 시대 어르신들의 고독사 등에 대비하고 있다.
‘마북 속속, 마음 쑥쑥’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는 간호·사회복지 공무원이 함께 기초 수급자와 법정 차상위 1인 가구 등 취약계층을 방문해 건강을 보살피는 사업이다.
이 서비스를 통해 관내 저소득 어르신 10명에게 건강음료를 지원하고 ‘경로당으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에서는 기흥구보건소 방문건강사업과 연계해 마북동 내 경로당에 방문, 건강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김진희 마북동장은 “앞으로도 고령화시대에 사회적 문제로 화두가 된 고독사 등 문제를 예방하고 사회 안전망을 강화해 복지사각지대를 줄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용인=정재수 기자(jjs3885@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호중 콘서트 취소 수수료 10만원"…콘서트 강행에 뿔난 팬들
- '3년4개월만의 변신'…제네시스, 'GV70 부분변경 모델' 공개
- '자켓만 입었나?'…한효주, 실로 살짝 봉합한 은근 섹시룩 [엔터포커싱]
- "버텼더니 빛이 보인다"…고물가 시대 대형마트 생존기
- "오히려 더 혼란"…'임대차 2법' 수술 검토설에 논란 '분분'
- [단독] 전기로만 200km 가는 제네시스 하이브리드 나온다
- [주말엔 운동] 조금이라도 '건강'할 때 '운동'해야 하는 이유
- 상반기 최대 기대작…넷플릭스 '더 에이트 쇼'에 쏠린 눈 [위클리콘]
- "시세 차익만 20억"…반포 래미안 원베일리 1채에 쏠린 '눈'
- 'KC 미인증' 해외직구 금지 논란에…정부 "위해성 품목만 차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