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현장인터뷰]'10-10클럽 & 유로파리그 견인' 손흥민 "팬분들이 원동력! 다음 시즌 기대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흥민(토트넘)이 끝까지 응원해준 팬들에게 감사함을 전했다.
토트넘은 19일 오후(현지시각) 영국 셰필드 브라몰레인에서 열린 셰필드 유나이티드와의 2023~2024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8라운드 경기에서 3대0으로 승리했다.
토트넘은 5위를 확정지으며 다음 시즌 유로파리그 진출권을 확보했다.
-시즌 끝까지 응원해주신 팬분들께 메시지를 전해준다면요.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브라몰레인(영국 셰필드)=방재원 통신원]손흥민(토트넘)이 끝까지 응원해준 팬들에게 감사함을 전했다.
토트넘은 19일 오후(현지시각) 영국 셰필드 브라몰레인에서 열린 셰필드 유나이티드와의 2023~2024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8라운드 경기에서 3대0으로 승리했다. 토트넘은 5위를 확정지으며 다음 시즌 유로파리그 진출권을 확보했다. 손흥민은 이 경기에서 도움 한개를 추가했다. 올 시즌 17골-10도음을 기로, 개인 통산 세번째 10-10 클럽에 가입했다.
경기 후 믹스트존에서 손흥민을 만났다. 그는 "부족한 부분도 많았지만 많이 바꾸었다. 다음 시즌이 더욱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팬분들이 제가 버틸 수 있었던 유일한 힘이자 원동력"이라며 "팬분들을 웃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손흥민과의 일문일답
-시즌이 끝났습니다. 주장으로서 첫 시즌이었고요.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물론 부족한 부분이 더 많이 보였을 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러나 작년에 비해서 저희가 했던, 그리고 저희가 바꾸고자 했던 것들을 상당히 많이 바꿔가면서도 분명히 긍정적인 모습을 보여줄거라고 생각을 하고요. 다음 시즌이 더 기대되는 시즌인 것 같아요. 저도 첫 번째로 주장을 맡았고요. 분명히 부족한 부분도 많았어요. 선수를 조금 더 잘 이끌고 더 앞에서 모범적인 모습을 보여줬어야 된다고 생각을 하는데 이런 부분이 분명히 저한테도 좋은 경험이 될 거라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아까도 얘기했다시피 다음 시즌이 상당히 기대되는 시즌이었던 것 같습니다.
-올 시즌 기억에 남는 순간이나 아쉽거나 후회되는 순간들이 있을까요.
▶당연히 있을 수밖에 없다고 생각을 해요. 다만 그런 시간들이 분명히 저를 그리고 저희를 강하게 만들어줄 거라고 생각해요. 더 잘 준비해야 될 것 같아요. 아팠던 것만큼 더 강해질 수 있는 기회가 생기는 거고요. 다음 시즌을 시작할 때는 모든 사람들이, 모든 팀들이 같은 출발점에서 시작하기 때문에 저희가 조금 더 잘 준비해서 더 좋은 출발 그리고 더 좋은 마무리를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후반 도중 상대 선수가 레드카드 받았을 때 주심과 이야기를 나누었어요. 그리고 퇴장이 취소되니까 주심에게 엄지를 치켜세웠습니다. 어떤 상황이었나요.
▶그런 상황 속에서 퇴장이 아니라는 거를 제가 정확하게 얘기를 해줬어요. 분명히 심판께서 그런 상황을 보고 다 따로 결정을 분명히 정확하게 하시겠지만요. 저의 의견을 얘기했는데 그게 반영이 됐는지는 정확히는 잘 모르겠어요.그 상황 속에서는요. 세트피스를 준비하다 보면 사람들이 엄청 많이 몰려 있는 경우가 많아요. 그런 상황 속에서 살짝 경합이 있었었는데요. 심판이 좀 잘못 보고 잘못 결정을 했던 것 같아요. 그런 걸 또 바로잡기 위해서 VAR이 있는 거니까 그런 부분이었던 것 같아요.
-시즌 끝까지 응원해주신 팬분들께 메시지를 전해준다면요.
▶일단은 너무 감사드립니다. 사실 첫 시즌을 주장으로 팀을 이끌면서 진짜 힘들 때도 있었고 어려울 때도 있었지만요. 진짜 버틸 수 있었던 유일한 힘이고 또 원동력이었던 것 같아요. 매번 훈련장, 경기장에 찾아와서 태극기와 제 이름을 불러주시는 모든 사람들 덕분에 정말 큰 힘이 됐습니다. 한 사람으로서, 선수로서 성장할 수 있었고요. 저도 이제 나이를 먹어가는 입장이지만 항상 감동과 사랑을 받을 수 있어서 진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제는 제가 할 수 있는 선에서, 매번 얘기하는 거지만, 정말 행복을 위해서 그리고 여러분들의 행복을 위해서, 또 저로 느끼는 행복을 많이 가져다드릴 수 있을 정도로 정말 제가 노력을 많이 할 거고요. 얼마나 남아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정말 최선을 다해서 할 거고요. 다음 시즌도 여러분들 덕분에 또 저희 팀 팀원들 덕분에 더 기대가 많이 되는 것 같아요. 앞으로도 이렇게 많은 사랑해 주시고 정말 많은 응원해 주시고 진심으로 사랑해 주셔서 정말로 감사하다는 말씀 꼭 드리고 싶어요.
앞으로도 더 성장하는, 성숙한 선수 그리고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행복하게 만들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절로 살 빠져” 선우은숙, 핼쑥한 얼굴..조항조 노래에 눈물 쏟아
- 고현정, 재벌가 신혼생활 언급 “日 도쿄, 평범한 삶을 준 곳”
- [전문] 구혜선, 주차장 '노숙 생활' 해명 "학교 근처에 집 짓고 있어…
- 비행기 내 금연인데, 왜 재떨이가?..이유가 있었다
- 미인대회 출신 배우, 실종→시신으로..“인신매매 가능성”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