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한경일, 웹툰 ‘궁궐의 맹수’ OST ‘어머니’ 발표

손봉석 기자 2024. 5. 20. 03:0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디스튜디오



가수 한경일이 웹툰 ‘궁궐의 맹수’ OST 주자로 나섰다.

19일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한경일이 참여한 웹툰 ‘궁궐의 맹수’ OST ‘어머니’가 발매됐다.

‘어머니’는 어머니의 자식을 향한 한없는 사랑을 노래한 곡이다. ‘한 걸음 한 걸음 기다려주신 이제는 넘어질까 기도하고 계시네요/돌아와도 다시 일어나길 내가 지킬 테니’처럼 감동이 스며든 가사가 마음을 울린다.

한경일은 부드럽고 감미로운 보컬과 섬세한 표현력으로 곡의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이 곡은 수많은 드라마와 웹툰 OST 프로듀싱을 책임져 온 작곡가 필승불패W, 1496, 이한이 의기투합해 완성도를 높였다.

한경일은 2002년 1집 앨범 ‘한경일 No.1’으로 정식 데뷔한 이후 ‘내 삶의 반’, ‘한 사람을 사랑했네’, ‘이별은 멀었죠’ 등 명품 발라드 히트곡으로 대중들을 사로잡았다. 또한 드라마, 웹툰 OST에 참여하며 활약을 이어가는 중이다.

‘궁궐의 맹수’는 신의 배려와 용의 호의로 세워진 나라 속 인간의 욕심과 용의 저주로 얼룩진 능력, 예언에서 시작된 예정돼 있던 전쟁을 그린 웹툰.

한경일이 참여한 웹툰 ‘궁궐의 맹수’ OST ‘어머니’는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발매됐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