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곡농협, 로컬푸드 판매 수익금 장학금 기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화순군 도곡농협이 전남도와 화순군 장학회에 각각 500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도곡농협은 전남도가 2020년 롯데백화점 광주점, 2022년 광주신세계에 각각 개설한 로컬푸드 직매장을 맡아 운영하고 있다.
정광현 전남도 농축산식품국장은 "도곡농협은 조합원의 경영 안정과 지역사회를 위해 꾸준한 노력과 나눔을 실천하면서 전국 모범사례로 꼽히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남을 대표하는 로컬푸드의 중심으로 성장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도곡농협은 17일 도곡농협 제3농산물유통센터에서 열린 로컬푸드 직매장 10주년 기념식에서 장학금을 전달했다. 기탁식은 지역사회 나눔에 동참하기 위해 진행됐으며 장학금은 로컬푸드 직매장 수익금으로 마련됐다.
도곡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은 2014년 개장했다. 농가 798곳이 730개 품목을 출하하고 있다. 하루 평균 방문객은 1700여 명으로, 연간 48만9000여 명이 찾고 있다. 최근 3년간 매출액은 269억 원으로 매년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10년간 단순히 농산물을 판매하는 장소를 넘어 지역 공동체와 농민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곳으로 자리매김했다. 지역 소량 다품목을 생산하는 영세 고령농과 중소농의 판로 개척 및 소득 증대에도 기여했다.
도곡농협은 전남도가 2020년 롯데백화점 광주점, 2022년 광주신세계에 각각 개설한 로컬푸드 직매장을 맡아 운영하고 있다. 출하 농가는 도곡농협 조합원뿐 아니라 전남지역 농민도 참여할 수 있어 농산물 판로 확대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정광현 전남도 농축산식품국장은 “도곡농협은 조합원의 경영 안정과 지역사회를 위해 꾸준한 노력과 나눔을 실천하면서 전국 모범사례로 꼽히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남을 대표하는 로컬푸드의 중심으로 성장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정승호 기자 shjung@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호중, 결국 음주운전 시인… “크게 후회하고 반성”
- [천광암 칼럼]“추미애가 아니라 미안합니다”… 민주당의 요즘 ‘꼬라지’
- “소비자 선택권 무시” 반발에…직구 제한 사흘만에 번복
- “이란 대통령 탑승 헬기 경착륙…현장에 구조대 급파”
- 현대차노조 “정년 64세로”… 재계는 “세대갈등 우려된다”
- 文 회고록에…與 “여전히 김정은 수석대변인” 野 “옹졸하고 구차”
- 기간이 부정확해지고 아랫배에서 둥근 덩어리가 만져진다
- 옛말된 ‘금녀(禁女)의 땅’… 78년史 첫 여고생, 1루를 지켰다
- [횡설수설/길진균]“4년 전보다 6석이나 더”… 제대로 된 與 총선백서 나올까
- 전세 대신 월세살이 택하는 신혼부부…“목돈 아껴 향후 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