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기 지선 대비 여야 조직재정비 본격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차기 지방선거를 2년여 앞두고 도내 여야의 조직재정비가 본격화되고 있다.
국민의힘 원외 조직위원장은 다음 달 '원외 당협위원장협의회'(협의회)를 출범한다.
국민의힘은 이달 말까지 당협별로 운영위원회를 열어 현재 조직위원장을 당협위원장으로 임명할 예정으로, 임기는 6월 1일부터이다.
이에 따라 이들의 목소리를 당 지도부에 전달하기 위해 '원외 당협위원장협의회'를 구성, 운영하기로 했으며 임시대표는 김종혁 경기고양병 위원장이 맡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민주당 내달 초 지역위원장 선출
차기 지방선거를 2년여 앞두고 도내 여야의 조직재정비가 본격화되고 있다.
국민의힘 원외 조직위원장은 다음 달 ‘원외 당협위원장협의회’(협의회)를 출범한다.
국민의힘은 이달 말까지 당협별로 운영위원회를 열어 현재 조직위원장을 당협위원장으로 임명할 예정으로, 임기는 6월 1일부터이다.
당협위원장은 주로 현역의원이 맡게 되지만 수도권과 호남 등 국민의힘 열세지역의 경우 원외위원장이 대거 임명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이들의 목소리를 당 지도부에 전달하기 위해 ‘원외 당협위원장협의회’를 구성, 운영하기로 했으며 임시대표는 김종혁 경기고양병 위원장이 맡고 있다.
도내에선 낙선한 춘천·철원·화천·양구 갑 지역구 김혜란 변호사, 원주 을 지역구의 김완섭 전 기획재정부 차관이 대상이다.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17일 도내 8곳 지역위를 포함해 전국 245곳의 지역위원장 공모를 마감했다.
도내에선 당연직인 현역의 허영(춘천·철원·화천·양구 갑) 의원과 송기헌(원주 을) 의원이 함께 6개 원외지역위에서 총 11명이 지역위원장 공모에 신청했다.
이 중, 춘천 을과 원주 갑, 강릉, 동태삼정 지역위원장 공모에 복수 이상이 신청해 최종 낙점 결과가 주목된다.
춘천·철원·화천·양구 을 지역위원장 공모에 유정배 전 대한석탄공사 사장, 전성 전 위원장이 신청했고, 원주 갑은 여준성 전 청와대 비서관, 박윤미 도의원이, 강릉은 김중남 전 위원장, 박용근 전 시당 운영위원장 등이 각각 공모했다.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위원장 공모엔 김동구 전 민평통 태백시협의회장, 이정훈 전 삼척시의장, 한호연 전 위원장 등 3명이 신청했다.
속초·인제·고성·양양과 홍천·횡성·영월·평창 지역위원장에는 김도균 전 위원장과 허필홍 전 위원장이 단수신청했다.
민주당 조직강화특별위는 내주, 각 지역위에 대한 실사를 진행하며 이달 말 또는 내달 초 지역위원장을 선출한다. 박창현·이정호
#지역위원장 #조직재정비 #위원장 #본격화 #조직위원장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설악산 눈 40㎝ 쌓였다… 관측이래 첫 '5월 중순 대설특보'
- 강원 화천에 오로라 떴다…21년만 태양폭풍 영향 관측
- 北, 법원 전산망 2년간 침투 1014GB 자료 빼갔다
- ‘무게만 27㎏’ 수십 년 모은 동전 6600여개 기탁한 동해시민
- 철쭉 핀 백두대간 곳곳 산양 사체
- 양양해변 3.3㎡당 8000만원 ‘부르는 게 값’
- 104세 철학자의 조언 “80세까지 늙었다고 느끼지 않았다”
- 손흥민 아버지 손웅정 "'친구 같은 부모'는 직무 유기…자식에게 물음표 던져야"
- "13, 14, 15, 16... 대기번호 아닙니다"… 로또 1등 19명 당첨, 각 14억7745만원씩
- 홍천서 올해 첫 참진드기 SFTS 사망자 발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