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세대 신형 ‘카이엔 E-하이브리드’… 포르쉐코리아, 국내시장 공식 출시
백소용 2024. 5. 19. 21:0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르쉐코리아가 3세대 신형 카이엔 E-하이브리드와 카이엔 E-하이브리드 쿠페(사진)를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두 모델은 6기통 엔진을 장착해 기존 대비 30㎾ 향상된 176마력의 새로운 전기 모터를 탑재해 총 470마력(PS)을 발휘한다.
E-하이브리드 모델에는 가변형 디스플레이 옵션을 갖춘 커브드 독립형 디자인의 계기판과 새롭게 디자인된 센터 콘솔, 옵션 사양의 보조석 디스플레이 등 기존 카이엔의 기능이 그대로 적용됐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르쉐코리아가 3세대 신형 카이엔 E-하이브리드와 카이엔 E-하이브리드 쿠페(사진)를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두 모델은 6기통 엔진을 장착해 기존 대비 30㎾ 향상된 176마력의 새로운 전기 모터를 탑재해 총 470마력(PS)을 발휘한다. 두 모델 모두 정지상태에서 100㎞/h까지 가속하는데 4.9초 소요된다. 최고속도는 254㎞/h다.
총 용량이 17.9㎾h에서 25.9㎾h로 늘어난 고전압 배터리를 장착해 장비 레벨에 따라 국제표준시험방식(WLTP) 기준 최대 90㎞의 순수 전기 주행이 가능하다.
2챔버, 2밸브 기술이 적용된 새로운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은 차량을 안정화하며, 주행 정밀도와 성능을 향상하고 역동적인 주행 상황에서 차체 움직임을 줄여 준다.
E-하이브리드 모델에는 가변형 디스플레이 옵션을 갖춘 커브드 독립형 디자인의 계기판과 새롭게 디자인된 센터 콘솔, 옵션 사양의 보조석 디스플레이 등 기존 카이엔의 기능이 그대로 적용됐다.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는 기본 사양으로 적용된다.
백소용 기자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계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몇 킬로’ 보다 ‘몇 센티’가 더 중요해…노년층 암 위험 가른 반전 결과
- [속보] 유명 걸그룹 출신 여배우, ‘자택 침입 강도’ 몸싸움 끝에 제압…30대男 체포
- ‘차은우보다 잘생겼다’던 동생, 지금은 이렇게 됐다
- “밥 먹자”고 하면 물티슈로 식탁부터 닦는 남동생…살균제도 같이 먹은 건가요?
- 이동국 딸 설아, 이렇게 컸다고? 아이돌급 미모 깜짝
- “단순 감기 아니야”…‘이 증상’ 나타나면 이미 늦어, 환자 3.5배 급증한 독감의 공포 [건강+]
- “내 눈 가져가고 딸 살려달라”…양희은이 전한 엄마의 기도
- 10분이면 끝나는데 11월 놓쳤다가 과태료 폭탄…12월엔 70만명 몰린다, 대기 시간만 4시간 걸릴 수
- “냉동실에 3개월 넘은 생선, 1년 된 고기”…정말 괜찮을까?
- 4년 돌본 치매 장모 떠난 뒤…왕종근 “해방감 있었다” 솔직 고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