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구 여제' 김연경 국가대표 은퇴 경기, 6월 잠실서 개최...국내외 배구스타 총출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대를 풍미하며 한국여자배구를 이끌었던 '배구 여제' 김연경을 위한 무대가 오는 6월 서울 잠실에 마련된다.
대한배구협회가 주최하고 라이언앳, 넥스트크리에이티브가 공동 주관하는 '김연경 국가대표 은퇴경기'와 '국가대표 은퇴식'이 오는 6월 8일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HN스포츠 금윤호 기자) 시대를 풍미하며 한국여자배구를 이끌었던 '배구 여제' 김연경을 위한 무대가 오는 6월 서울 잠실에 마련된다.
대한배구협회가 주최하고 라이언앳, 넥스트크리에이티브가 공동 주관하는 '김연경 국가대표 은퇴경기'와 '국가대표 은퇴식'이 오는 6월 8일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다.
김연경은 2005~2007년, 2009~2021년 총 16년간 국가대표로 활동하며 2012런던올림픽 4위, 2014인천아시안게임 금메달, 2020 도쿄올림픽 4위 등 한국 배구의 국위선양에 앞장섰다.
다음달 7일 미디어데이와 전야제로 시작하는 이번 행사는 공식 일정 첫날인 8일 '김연경 국가대표 은퇴경기'가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되며, 대한민국 여자배구를 대표하는 김수지와 양효진, 배유나, 김희진, 김해란, 한송이 등 국내 선수들의 경기가 펼쳐진다.
이날 오후 12시 30분 관중 입장을 시작으로 오프닝, 선수소개 등 이벤트가 운영되며 경기는 14시~16시 2시간 동안 진행된다. 경기 종료 직후 국가대표 은퇴식이 약 30분간 이어질 예정이다.
둘째 날인 9일에는 김연경과 국경을 넘는 우정을 자랑하는 해외 선수들과 국내 선수들이 팀을 이뤄 명승부를 펼칠 예정이다. 라이언앳이 주최하고 넥스트크리에이티브에서 주관하는 '김연경 초청 세계 여자배구 올스타전'과 김연경 선수의 자선재단 'KYK Foundation 출범식'이 진행된다.
이날 코트에서는 김연경을 비롯해 쉐일라 카스트로, 나탈리아 페레이라, 파비아나 클라우디노(이상 브라질), 미유 나가오카, 코토에 이노우에(일본), 플레움짓 틴카오우(태국) 등 국내외 정상급 선수를 포함한 세계 여자배구 올스타전 경기가 펼쳐진다.
1일차 '김연경 국가대표 은퇴경기' 티켓은 오는 20일 오후 8시, 2일차 '김연경 초청 세계 여자배구 올스타전'은 21일 오후 8시에 판매 개시되며, 티켓링크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다.
사진ⓒMHN스포츠 DB, 대한배구협회
Copyright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희정, 테니스 도중 감출 수 없는 몸매...스포츠룩 사이 구릿빛 볼륨감 - MHNsports / MHN스포츠
- 바꿔치기엔 바꿔치기로?...김호중 공연 주최 측, "출연자 변경 요청" - MHNsports / MHN스포츠
- 제시, 원형불변의 법칙...누워도 화끈한 볼륨감 - MHNsports / MHN스포츠
- 'SPOT!' 비하인드컷 푼 제니, 11자 복근에 속옷노출 그대로! - MHNsports / MHN스포츠
- BTS '다이너마이트', 美 현지에서 판매량 기록 추가...얼마나 팔렸길래 - MHNsports / MHN스포츠
- 블랙핑크 리사, 재벌 남친 가족 만나더니...이제는 브랜드 행사도 동반 참석 - MHNsports / MHN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