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아 대구가톨릭대 경산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장, 대구식약청장 표창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가톨릭대는 최근 대구식약청에서 열린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에서 경산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이경아 센터장(대구가톨릭대 식품영양학과 교수)이 '대구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센터장은 "경산시와 대구가톨릭대의 협력과 지원으로 어린이?사회복지 급식 운영을 개선했고 이를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해 온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경산시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취약계층의 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경산)=김병진 기자]대구가톨릭대는 최근 대구식약청에서 열린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에서 경산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이경아 센터장(대구가톨릭대 식품영양학과 교수)이 '대구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이경아 센터장은 어린이, 사회복지급식소의 위생?영양 관리 수준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 센터장은 "경산시와 대구가톨릭대의 협력과 지원으로 어린이?사회복지 급식 운영을 개선했고 이를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해 온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경산시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취약계층의 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센터는 2014년부터 대구가톨릭대 산학협력단에서 위탁 운영해왔으며 영양사가 고용되지 않은 지역내 급식소에서 어린이와 영양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식생활 개선 및 안전한 급식이 제공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 적극적인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을 통해 식약처 평가와 사례공모전에서 5년 연속 수상한 바 있으며 식품의약품안전처 표창, 학회 학술대회 20여 회 수상 등 센터 운영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승남 동국대 교수와 전가윤 학생 공동 연구논문, SCI국제 저널 게재
- 경산시-경북개인택시 경산시지부, 개인택시 운행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계명대 공자아카데미, 중국 동북사범대 문예단 초청 공연 펼쳐
- 대구보건대, 글로컬대학 실행계획 수립 위한 지역사회 공청회 열어
- 대구시, 2024년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 17개 선정
- 대구 달서구, 여성일자리 '굿잡(Good Job) 버스' 오는 20일 이마트 월배점서 개최
- 영남이공대, 공동훈련센터 지원단 신기술체험 캠프 '성료'
- '제27회 경북 문경 세계군인태권도선수권대회' 오는 31일 국군체육부대서 개회
- DGIST, THE 신흥대학평가 2024에서 국내 3위, 세계 33위 달성
- 계명문화대, 개교 62주년 기념식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