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 공자아카데미, 중국 동북사범대 문예단 초청 공연 펼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계명대는 최근 성서캠퍼스 의양관 운제실에서 공자아카데미가 창립 125주년을 기념해 중국 동북사범대학 문화예술단 초청 공연을 가졌다고 17일 밝혔다.
동북사범대학교 문화예술단은 2000년에 창단돼 중국 내에서도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저명한 문화예술단이다.
계명대 공자아카데미는 2007년 6월, 중국 북경어언대학과의 우호 협력을 기반으로 설립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계명대는 최근 성서캠퍼스 의양관 운제실에서 공자아카데미가 창립 125주년을 기념해 중국 동북사범대학 문화예술단 초청 공연을 가졌다고 17일 밝혔다.
'조화로운 차이나, 다채로운 아시아'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공연에는 중국 전통 악기 연주와 전통 군무, 무술 시범 등 다채롭고 화려한 공연이 펼쳐졌다.
이번 공연을 관람하기 위해 내·외국인 학생들과 지역민 등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행사에 참석한 김선정 국제부총장은 "서로 다른 문화를 포용하는 과정을 통해 우리는 보다 발전된 문화인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며 "이는 대학이 추구해야 할 중요한 교육 과정으로, 이번 공연이 그 과정의 일환"이라고 말했다.
동북사범대학교 문화예술단은 2000년에 창단돼 중국 내에서도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저명한 문화예술단이다. 단원 대부분이 중국 전통 악기 및 무용, 무술 분야에서 중국과 해외에서 수많은 입상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계명대에서의 이번 공연은 2012년과 2016년에 이어 올해 세 번째로 진행됐다.
계명대 공자아카데미는 2007년 6월, 중국 북경어언대학과의 우호 협력을 기반으로 설립됐다. 계명대 공자아카데미는 중국어 교육은 물론 장학생 파견, HSK 주관, 중국어 낭독대회, 중국어 논술대회, 중국 현지 탐방, 국제학술세미나 등 다양한 중국어문화 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구시, 2024년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 17개 선정
- 대구 달서구, 여성일자리 '굿잡(Good Job) 버스' 오는 20일 이마트 월배점서 개최
- 영남이공대, 공동훈련센터 지원단 신기술체험 캠프 '성료'
- '제27회 경북 문경 세계군인태권도선수권대회' 오는 31일 국군체육부대서 개회
- DGIST, THE 신흥대학평가 2024에서 국내 3위, 세계 33위 달성
- 계명문화대, 개교 62주년 기념식 개최
- 영주시 CCTV 통합관제 센터 신축공사장 ‘불법난무‘…市 관리감독 '구멍'
- 영남대 외국인 유학생들, 한국 전통 성년식 체험 행사 진행
- 대구한의대-제이엠커리어, 청년취업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대경대, SCOUT 1차년도 연차평가 대경강원권 1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