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뺑소니+운전자 바꿔치기' 김호중…CCTV 영상 충격[주간연예이슈]

장다희 2024. 5. 18. 07:0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트로트 가수 김호중, 뺑소니+운전자 바꿔치기+음주운전 의혹, 배우 전승재 3개월째 의식불명, 구혜선 "집이 없다" 고백 등…한 주간 연예계에 일어난 이슈를 iMBC연예가 정리해 봤다.

iMBC 연예뉴스 사진

▶김호중, 뺑소니→음주운전 의혹→운전자 바꿔치기→증거 인멸→호텔 피신

접촉 사고를 내고 달아나 경찰 조사를 받고 있는 트로트 가수 김호중 관련 논란이 확산하고 있다.

김호중은 지난 9일 오후 11시 40분쯤 서울 강남구 압구정 한 도로를 운행하다 반대편 차선에 정차 중인 택시를 들이 받고 달아난 혐의(사고 후 미조치)를 받고 있다.

공개된 CCTV 영상은 충격 그 자체였다. 그는 자신의 명의로 된 벤틀리 벤테이가를 타고 가다 중앙선을 침범하더니 신호 대기 중인 택시를 그대로 들이 받았다. 택시와 부딪친 충격으로 운전석 쪽 두 바퀴가 들렸고, 바닥으로 떨어질 땐 크게 덜컹거렸다.

사고 발생 약 2시간 뒤인 10일 새벽 2시쯤 김호중의 매니저는 사고 당시 김호중이 입었던 옷으로 갈아 입고 와선 '내가 운전했다'는 취지로 거짓 자백을 했다. 하지만 경찰의 추궁 끝에 운전자가 김호중이라는 것을 실토했다.

경찰은 김호중에게 출석을 요구했지만 그는 사고 17시간 뒤인 10일 오후 4시 30분쯤 경찰서에 나타났다. 그는 조사 과정에서 블랙박스 메모리 카드가 없다고 진술했는데, 경찰은 즉시 김호중에 대한 압수수색 영장을 신청했다.

김호중의 사건 당일 행적이 속속 드러나고 있다. 사고 직전 김호중은 유흥업소를 방문했는데 그는 경찰 조사에서 "술잔은 입에 댔지만 마시지는 않았다"고 진술했다. 대리운전을 부른 건 "피곤해서"라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 사고 직후 매니저가 운전하는 차량을 타고, 매니저가 미리 예약해 놓은 구리의 한 호텔로 이동했다.

이번 사건과 관련해 소속사 생각엔터테인먼트 대표는 "유흥주점을 방문했지만 당시 김호중은 고양 콘서트를 앞두고 있어 음주는 절대 하지 않았다"라며 "얼마 후 김호중은 먼저 귀가했고 귀가 후 개인적인 일로 자차를 운전해 이동 중 운전 미숙으로 사고가 났다. 사고 당시 공황장애가 심하게 오면서 잘못된 판단을 했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사고의 당사자가 김호중이란 게 알려지면 너무 많은 논란이 될 것으로 생각해 너무 두려웠다. 현장에 먼저 도착한 다른 한명의 매니저가 본인의 판단으로 (블랙박스) 메모리 카드를 제거했다"며 "자수한 것으로 알려진 매니저에게 김호중의 옷을 뺏어서 바꿔입고 대신 일 처리를 해달라고 소속사 대표인 내가 부탁했다. 이 모든 게 내가 김호중의 대표로서 친척 형으로서 김호중을 과잉보호하려다 생긴 일"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김호중은 검찰총장 직무대행 출신의 조남관 변호사를 변호인으로 선임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배우 전승재, 의식 불명 3개월째
배우 전승재가 의식 불명 상태다.

지난 16일 전승재가 드라마 촬영 중 뇌출혈로 쓰러져 3개월 째 의식을 회복하지 못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전승재는 KBS2 대하사극 '고려 거란 전쟁' 촬영 대기 중 뇌출혈이 와 쓰러졌다. 곧바로 병원으로 이송돼 수술을 받았으나 아직까지 의식불명 상태라고.

이 소식은 동료 배우 박지연을 통해 알려졌는데, 그는 "영화 '코리아'로 인연을 맺은 동료 전승재가 촬영 중 쓰러져 병상에서 의식을 찾지 못하고 있다"며 "기도해 주고 응원해 달라. 우리들의 마음이 닿아서 오빠가 어서 깨어나길 바란다"고 말해 뭉클함을 안겼다.

iMBC 연예뉴스 사진

▶구혜선 "주거지가 없다, 지금 집이 없다"
배우 구혜선이 근황을 알렸다.

구혜선은 지난 16일 tvN '진실 혹은 설정: 우아한 인생'에 출연해 일상을 공개했다.

이날 구혜선은 "지금 내가 주거지가 특별히 없다. 사실상 지금 집이 없다"라며 "인천에 어머니 집이 있어서 평소에는 왔다 갔다 하고 있는데 시험이나 중요한 날이 있으면 차에서 차박을 하거나 도서관에서 잔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화제가 되자 구혜선은 개인 채널에 "지금 주거지가 없는 이유는 학교 근처에 집을 짓고 있어서다. 가족들에게도 각각 집을 사드렸다"며 "나의 교육비와 후배들 밥사주느라 재산을 탕진 중이다. 대학원을 준비하고 있어서 앞으로도 내 교육비에 전재산을 쏟아부을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구혜선은 지난 2020년 배우 안재현과 이혼했다.

iMBC 장다희 | 사진 iMBC DB, 전승재 개인 계정 캡처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