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펀드평가, 두물머리와 생성형AI 기반 펀드분석 플랫폼 개발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펀드 평가 1위 업체 한국펀드평가는 인공지능(AI) 금융 핀테크 기업인 두물머리와 전략적 파트너십(MOU)을 체결하고 생성형AI 기반의 차별화된 펀드분석 서비스 사업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한국펀드평가는 두물머리에 펀드데이터를 제공하고, 두물머리는 생성형AI를 통한 펀드분석 플랫폼을 개발함으로써, 펀드를 대상으로 한 AI 기반 서비스의 첫 번째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국내 펀드 평가 1위 업체 한국펀드평가는 인공지능(AI) 금융 핀테크 기업인 두물머리와 전략적 파트너십(MOU)을 체결하고 생성형AI 기반의 차별화된 펀드분석 서비스 사업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한국펀드평가는 2003년 한국자산평가의 펀드평가사업본부에서 시작하여 2008년 분사 후 18년 이상 펀드평가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국내 유일의 전업 펀드평가사다.
국민연금기금, 고용·산재보험기금, 주택도시기금 등 국내 주요 연기금 성과평가를 담당해오고 있으며, 기금 자산운용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
금융기관에는 펀드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펀드 공시 관련하여 위험등급 검증 서비스 등 판매펀드 관리를 위한 서비스를 출시했다.
두물머리는 지난 2015년 설립한 데이터 분석 기반의 투자 인공지능(AI) 기업이다. 국내 최초로 투자 금융 분야 챗GPT 플러그인 '불리오 인베스트'를 출시했고, 국내 주요 증권사에 챗GPT 기반의 AI 투자 애널리스트 서비스 '불리오 AI'를 공급 중이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한국펀드평가는 두물머리에 펀드데이터를 제공하고, 두물머리는 생성형AI를 통한 펀드분석 플랫폼을 개발함으로써, 펀드를 대상으로 한 AI 기반 서비스의 첫 번째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신동승 한국펀드평가 대표는 "한국펀드평가의 전문성과 두물머리의 생성형AI 개발 기술의 결합은 급변하는 금융투자 트렌드에 발맞춰 보다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투자자들의 큰 신뢰를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천영록 두물머리 대표는 "생성형 AI는 세상의 모든 산업을 다시 생각하게끔 만드는 중요한 기술적 변화"라며 "한국펀드평가의 전문성과 손을 잡고 더욱 양질의 데이터를 통한 생성형 AI를 금융 분야의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평했다.
/김다운 기자(kdw@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린 창의성 짓밟지 않아"…삼성전자, '창작자 조롱' 논란 터진 애플 저격
- "어린 직원 앞에서 날 비난하고 병X으로"…이달 초 숨진 50대 공무원 유서
- '자켓만 입었나?'…한효주, 실로 살짝 봉합한 은근 섹시룩 [엔터포커싱]
- [단독] "통계 못 믿어"…공익감사 청구 '허무한 종결'
- '라인야후' 日 행정지도 2개월 만에 일단 소강…협상 장기전 전망 [IT돋보기]
- 미국서 '돼지 신장' 이식받은 60대, 두 달 만에 숨져
- [단독] "줄줄이 공사비 인상 요구"…미아3구역도 피하지 못했다
- 법원, '의대정원 증원 집행정지' 또 기각…결국 대법원으로 [종합]
- 은행 예·적금 썰물에 고금리 특판 부활
- 여 "의대 증원은 국민적 요구"…야 "졸속 행정 면죄부 아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