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터 AFGAN 내한공연

강석봉 기자 2024. 5. 17. 14:3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프간사야 레자 6월 29~30일 양일 간 내한공연
동남아에서 가장 주목 받는 남성 솔로 가수이자 작곡가
작년, 글로벌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1억 2000만 회 이상의 스트리밍 기록
AFGAN



아프간사야 레자, 일반적으로 아프간(AFGAN)으로 알려진 그는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주목받는 남성 솔로 가수이자 작곡가 내한공연이 2024년 6월 29일, 30일 양일 간 한국 내한 공연이 진행된다.

이번공연은 올 하반기에 발매 될 AFGAN 정식 한국 앨범 발표를 두고 진행되는 공연으로 한국 진출을 위해 국내 매니지 먼트 및 각종 활동을 위한 시작이라고 밝혔다.

AFGAN 은 국내 메이져 급 아티스트들과 공동작업을 통해 지속적으로 한국 진출을 위해 노력하였고, 22년도에는 KBS에서 방영된 리얼리티 프로그램 ‘트립메이트:후아유’에 한국 아티스트 샘 킴(Sam Kim)과 함께 제주도를 여행하였기도 하였으며, 2008년 데뷔 이후 8개의 솔로 앨범 및 글로벌 앨범도 발매하여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아티스트로 년간 60회 이상 월드 투어를 통해 티켓팅 파워를 보여주는 아티스트이다.

이번 AFGAN한국공연의 주관사인 아이피샵에서는 이번 내한공연 준비를 진행하면서 국내 각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 등을 통해 최고의 공연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히면서 이번 Afgan과의 제휴는 향후 아이피샵의 동남아 진출을 afgan과 함께 하여 동남아 전역의 인지도를 올리기 위한 전략적 제휴라며, 국내 기업 중 동남아 지역의 인지도를 올리기 위해 허브 역할을 할꺼라면서 많은 국내기업이 동남아에서 인지도가 높은 afgan과 협의를 통해 성과를 이루어 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6월 29일, 30일 양일간 진행될 이번 공연에서는 1200만명의 팔로우를 보유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틱톡커가 오프닝 무대에 서서 합동공연을 할 계획이며, 인도네시아 진출을 위한 다양한 국내 아티스트들이 함께 참여할 계획이다.

이번 공연은 4월 새롭게 개관하는 Assa Art Hall 에서 개관 기념으로 진행되는 공연으로 일반 티켓은 티켓링크에서 어얼리티켓이 오픈되었고, VIP 티켓은 아이피샵에서 단독으로 판매되고 있다.

강석봉 기자 ksb@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