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땡큐 LG전자” 와이투솔루션, 올 1분기 매출액 전년비比 74%↑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와이투솔루션은 올 1분기 연결 실적이 매출 406억원과 영업이익 9억원, 당기순이익 34억원을 기록해 흑자전환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17일 와이투솔루션에 따르면 이 회사의 지난해 1분기 매출은 233억원, 영업손실 9억원, 당기순손실 64억원을 기록했다.
이에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74.1% 증가했고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큰 폭으로 흑자전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기차 파워모듈, 하반기 인증과 제품 상용화 계획, 美판매 인증절차도

[파이낸셜뉴스] 와이투솔루션은 올 1분기 연결 실적이 매출 406억원과 영업이익 9억원, 당기순이익 34억원을 기록해 흑자전환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17일 와이투솔루션에 따르면 이 회사의 지난해 1분기 매출은 233억원, 영업손실 9억원, 당기순손실 64억원을 기록했다. 이에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74.1% 증가했고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큰 폭으로 흑자전환했다.
실적 개선의 배경으로는 주요 고객사인 LG전자 내 점유율 상승과 매출 구성(Sales Mix) 개선, 그리고 베트남 생산 본격화를 통한 생산원가 합리화 등이 꼽힌다.
영업 외에서는 화성공장 매각에 따른 유형자산 처분이익이 반영되면서 순이익도 크게 개선됐다.
한편 와이투솔루션은 그동안 개발 중이던 '전기차 충전기 파워 모듈'도 하반기 중 인증과 제품 출시를 계획하고 있으며, 미국 내 판매를 위한 UL 본인증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향후 사업 역량을 다각화하며 매출 성장과 수익성 및 이익 개선을 지속적으로 집중해 견조한 성장을 이끌어낼 것” 이라고 설명했다.
#LG전자 #흑자전환 #전기차충전 #와이투솔루션 #전기차충전기파워모듈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원일기 일용이 박은수 "최불암 선배 건강 안 좋다"
- "1년째 잠자리 거부"…남편의 충격적인 진짜 이유
- 빌라 지하서 발견된 젊은 여성 시신…"범인 여자 가능성"
- 장윤정 母 "딸 이혼했을 때 가장 속상"
- '윤정수♥' 원진서 "아들 낳으려면 아내 만족시켜야 된다던데"
- "하루 수익 5천만원이었는데" '마빡이' 김대범, 전재산 탕진에 공황장애
- 결혼 5개월차 김종국, 이혼 지식 빠삭…"준비하나보다"
- 이순실 "3살 딸 눈앞서 인신매매 당해…18만원에 팔려가"
- "복근 운동하다 절정 느꼈다?"..20대女 뜻밖의 고백, 무슨 일 [헬스톡]
- "北 기쁨조, 매년 25명 선발한다…지도자 접대 목적" 탈북 유튜버 증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