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사립유치원연합회, 육아교육 발전 최일선... “선생님 감사합니다” [꿈꾸는 경기교육]

김경희 기자 2024. 5. 16. 19:03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원시사립유치원연합회, 스승의날 맞아 특별 행사
수원시사립유치원연합회 제공

 

제43회 스승의 날을 맞아 유아교육을 위해 힘쓰는 교사들을 위한 특별한 자리가 마련됐다.

수원시사립유치원연합회는 지난 14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스승의날 기념 수원시 사립유치원 직무연수 우수교사 표창 및 축하식을 열었다고 16일 밝혔다.

유아교육 발전에 앞장서는 교사들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수원시사립유치원연합회가 주최하고 수원특례시가 후원해 치러졌다. 이날 행사 현장에는 김기정 수원시의회 의장과 황인국 수원시 제2부시장, 수원시 사립유치원 원장 및 교사 등 90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한 교사들이 한마음을 모아 참여한 레크리에이션을 시작으로 문을 연 이날 행사는 한국감정연구소 임은주 소장의 ‘선생님이라는 이름에 숨겨진 나’ 강연으로 직무연수 시간을 가졌다.

이후 우수교사 표창식을 통해 수원특례시장상, 수원교육지원청 교육장상 등을 전달, 스승의 날을 기념해 우수교사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이어진 3부에서는 VOS 리더인 가수 박지헌의 축하 공연이 이어져 현장에 참석한 교사들에게 뜻깊은 시간을 선사했다.

박정순 수원시유치원연합회장은 “아이들을 위해 힘든 여정에도 불구하고 사명감으로 미래 꿈나무를 키워내고 있는 사립유치원 교사들에게 감사를 전한다”며 “언제나 미래의 주인공을 키워낸다는 자긍심으로 앞으로도 유아교육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경희 기자 gaeng2da@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