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인력공단, 홈페이지 접속 오류에 "차세대 시스템 10월 완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최근 국가자격시험 홈페이지 큐넷의 접속 오류와 관련해 "올해 10월 차세대 시스템 구축 사업이 완료될 것"이라고 16일 밝혔다.
산업인력공단에 따르면 지난 3월26일 공단이 운영하는 국가자격 홈페이지 큐넷이 약 90분 간 서비스가 지연되는 현상이 발생했다.
이에 산업인력공단은 예산을 확보해 지난해부터 차세대 시스템 구축 사업을 추진했고 올해 10월 해당 사업을 완료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업 완료 전까진 서버 보강·시험장 추가 확보 등 조치 취할 듯
[서울=뉴시스]권신혁 기자 =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최근 국가자격시험 홈페이지 큐넷의 접속 오류와 관련해 "올해 10월 차세대 시스템 구축 사업이 완료될 것"이라고 16일 밝혔다.
산업인력공단에 따르면 지난 3월26일 공단이 운영하는 국가자격 홈페이지 큐넷이 약 90분 간 서비스가 지연되는 현상이 발생했다. 올해 정기 기사 제1회 실기시험 원서 접수 첫 날이었다.
산업인력공단은 이 같은 접속 지연 및 오류에 대해 "초일 접수인원이 약 4만명 이상 큰 폭으로 늘어 네트워크 등 정보시스템 전반의 부하가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산업인력공단은 예산을 확보해 지난해부터 차세대 시스템 구축 사업을 추진했고 올해 10월 해당 사업을 완료할 예정이다. 또 지난달에는 원서접수 절차를 7단계에서 3단계로 대폭 축소하고 장소 선택 시 결제 단계까지 일정 대기 시간을 부여하기도 했다.
해당 구축 사업이 완료되기 전까지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구축해 서버 등 인프라 보강, 시험장 추가 확보, 자격시험 등급별 접수시간 분산 등의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한편 국민권익위원회(권익위)는 접속 지연 사태와 관련해 "접수 진행 중 임의로 로그아웃되는 등 계속 오류가 발생했고 일부 지역은 시험 장소가 부족했다"라며 "수험자의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예방 대책을 마련하라"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innovatio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선우은숙 손녀 공개…"너무 예쁜 공주"
- '자궁암 투병' 초아, 7㎏ 감량…"모태 날씬 아닙니다"
- '송종국과 이혼' 박연수, 택배받고 분노 폭발…"자꾸 이럴거야?"
- '함소원과 이혼' 진화, 밝은 얼굴로 일본 여행
- 김흥국 "尹보다 잘한 대통령 어딨냐…한남동으로 들이대라"
- '추신수♥' 하원미, 5500평 저택 공개…"우리 집 제일 예뻐"
- 조영남 "전처 윤여정, 내가 집 나와서 세계적 배우 됐다"
- 56세 양준혁, 붕어빵 딸 공개 "웃음꽃 가득하길"
- 고층 건물에 사람이 대롱대롱…자세히 보니 '이것'
- 서현 팔 뿌리치고…김정현, 6년만 직접 사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