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홍보대사와 청렴문화 콘서트 개최

이정민 기자 2024. 5. 16. 18:25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6일 오전 경기도의회 경기마루에서 열린 '홍보대사와 함께하는 청렴문화 콘서트'에서 도의회 홍보대사들의 멋진 공연에 염종현 도의회 의장, 도의원 등이 박수로 화답하고 있따. 이번 콘서트는 도의회 광교 신청사 개청 후 처음 여는 '도민 열린음악회'다. 도민들에게 공직사회의 청렴 의지를 알리면서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홍기웅기자

 

경기도의회가 16일 청사 1층 로비에서 ‘홍보대사와 함께하는 청렴문화 콘서트’를 진행했다.

도의회는 소통과 청렴을 주제로 이번 공연을 진행했으며 홍보대사를 활용해 오페라·팝송·가요 등 공연을 선사했다. 개그맨 정은숙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도의회 홍보대사인 성악가 정찬희, 가수 진시몬·노랑의자·주미가 10여곡의 음악을 선보였으며 특히 관람객들은 도의회 마스코트인 ‘소원이’ 인형 등 경품이 걸린 ‘즉석 퀴즈’에 참여했다.

즉석 퀴즈는 ‘광교신청사 이전 시기’, ‘상임위원회 개수’, ‘의회 마크의 유래’ 등 의회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내용으로 꾸려졌다.

여기에 도의회는 공연 중 청렴문화를 주제로 제작한 영상을 상영하고 ‘청렴 이행시’ 등 관련 부대행사를 진행하는 등 청렴한 공직 문화 조성 의지를 내비쳤다.

염종현 도의회 의장(더불어민주당·부천1)은 “의회는 도민과 가장 가까운 대의기관으로, 도민 삶을 누구보다 밀접하게 체감하며 소통하기 위해 존재한다”며 “신뢰를 주는 의회, 열려있는 의회를 위해 의회 구성원 모두가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도의회 마스코트 소원이는 복합청사의 청렴도 향상을 위해 경기도교육청을 찾아가 도교육청 이경희 제1부교육감, 한근수 교육협력국장 등과 청렴 문화 조성을 약속했다.

이정민 기자 jmpuhaha@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