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우의 수원FC vs 정재희의 포항…주말 K리그1 '뒷심 대결'

안홍석 2024. 5. 16. 11:1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프로축구 수원FC와 포항 스틸러스가 주말 '뒷심 대결'을 펼친다.

수원FC는 19일 오후 7시 홈인 수원종합운동장으로 포항을 불러들여 하나은행 K리그1 2024 13라운드를 치른다.

수원FC는 지난 라운드에서 전북 현대에 극적인 3-2 역전승을 거두고 2연패를 끊어냈다.

10라운드 강원전 해트트릭 뒤 득점 소식이 없는 정재희가 수원FC를 상대로 3경기 만에 득점포를 가동할지 주목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원FC, 14골 중 13골 후반에 뽑아…이승우 교체로 뛰고도 '공격포인트' 2위
선두 포항, 추가시간 6골 '태하드라마'…득점 2위 정재희 3경기 만에 골맛 볼까
수원FC 이승우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안홍석 기자 = 프로축구 수원FC와 포항 스틸러스가 주말 '뒷심 대결'을 펼친다.

수원FC는 19일 오후 7시 홈인 수원종합운동장으로 포항을 불러들여 하나은행 K리그1 2024 13라운드를 치른다.

수원FC는 지난 라운드에서 전북 현대에 극적인 3-2 역전승을 거두고 2연패를 끊어냈다.

현재 순위는 4위(승점 18). 포항까지 잡으면 선두권 경쟁에도 뛰어드는 신호탄이 될 거로 보인다.

포항은 2라운드부터 11경기(7승 4무) 무패를 질주하며 선두(승점 25)에 올라 있다.

두 팀 모두 뜨거운 '뒷심'이 상승세를 견인한다.

수원은 올 시즌 넣은 14골 중 무려 13골을 후반에 넣었다.

그 중심엔 이승우가 있다.

해트트릭 넣은 정재희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올 시즌 주로 후반에 교체로 활용되는 이승우는 경기당 53.6분 정도만 소화하는데도 6골 2도움으로 리그 최다 공격포인트 공동 2위에 올라 있다.

전북전에서는 멀티골을 기록하며 물오른 득점력을 과시한 이승우다.

포항의 뒷심도 대단하다. 지금까지 넣은 19골 중 15골을 후반에 뽑아냈다. 그중 6골은 후반 추가시간에 터져 나왔다.

포항 축구에 박태하 감독 이름을 따 '태하드라마'라는 별명이 붙은 이유다.

포기를 모르는 공격도 인상적이지만, 12개 팀 중 홀로 한 자릿수(9골) 실점을 기록 중인 수비는 '불가사의'한 수준이다.

포항에서는 7골로 리그 득점 랭킹 공동 2위인 정재희의 활약이 가장 빛난다.

10라운드 강원전 해트트릭 뒤 득점 소식이 없는 정재희가 수원FC를 상대로 3경기 만에 득점포를 가동할지 주목된다.

5라운드에서 펼쳐진 양 팀의 시즌 첫 맞대결은 1-1 무승부였다.

대구의 왕 세징야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19일 오후 4시 30분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는 직전 라운드에서 반등한 FC서울과 대구FC가 맞대결한다.

서울은 12라운드 인천 유나이티드와 '경인더비'에서 2-1 역전승을 거두며 7위(승점 15)로 올라섰다.

이번에 대구를 격파하고 상위권으로 진입하겠다는 각오다.

인천전에서 후반 교체 투입돼 멀티골을 터뜨린 측면 공격수 윌리안의 활약이 기대된다.

대구는 12라운드 광주FC와 경기에서 3-2로 이기며 7경기 무승(4무 3패)의 사슬을 끊어냈다.

광주전에서 1골 2도움으로 박창현 신임 감독에게 '데뷔승'을 안긴 '대구의 왕' 세징야가 2연승에 앞장설지 주목된다.

나란히 2골씩을 기록 중인 22세 이하 공격수 박용희, 정재상의 발끝에도 시선이 쏠린다.

[하나은행 K리그1 2024 13라운드 일정]

▲ 18일(토)

대전-인천(대전월드컵경기장·16시 30분)

김천-제주(김천종합운동장·19시)

▲ 19일(일)

광주-전북(광주축구전용구장)

서울-대구(서울월드컵경기장)

강원-울산(춘천송암스포츠타운·이상 16시 30분)

수원FC-포항(수원종합운동장·19시)

ahs@yna.co.kr

▶제보는 카톡 okjebo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