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AMG 브랜드 첫 PHEV 세단 'S 63 E 퍼포먼스' 출시

김지웅 2024. 5. 14. 15:1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AMG 브랜드 국내 첫 번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세단 '더 뉴 메르세데스-AMG S 63 E 퍼포먼스'를 출시했다.

더 뉴 S 63 e는 가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를 결합한 벤츠 PHEV 기술을 적용했다.

실내외 곳곳에 AMG 전용 디자인 요소가 더해져 기존 S-클래스 특유의 우아함에 강렬한 인상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모습이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S 63 E 퍼포먼스는 이달 국내 고객 인도가 시작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벤츠 '더 뉴 메르세데스-AMG S 63 E 퍼포먼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AMG 브랜드 국내 첫 번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세단 '더 뉴 메르세데스-AMG S 63 E 퍼포먼스'를 출시했다. 역대 S 클래스 가운데 가장 강력한 주행 성능을 갖춘 전동화 모델이다.

더 뉴 S 63 e는 가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를 결합한 벤츠 PHEV 기술을 적용했다. 최고 출력 802마력, 최대 토크 124.3㎏f·m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가솔린 엔진 기반 이전 세대 S 63 (V222)대비 190마력 더 강력한 출력을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가속은 단 3.3초 소요된다.

벤츠 더 뉴 메르세데스-AMG S 63 E 퍼포먼스 내부

아울러 AMG 퍼포먼스 4MATIC+ 완전 가변형 사륜구동 시스템을 장착해 파워·효율성·편안함이 조화를 이루며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새로운 냉각 모듈이 적용된 AMG 고성능 배터리는 13.1kwh 용량으로 전기로만 최대 25㎞ 주행 거리를 제공한다.

디자인에서는 스포티한 매력이 돋보인다. 전면에는 S-클래스 최초로 AMG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이 적용됐다. 실내외 곳곳에 AMG 전용 디자인 요소가 더해져 기존 S-클래스 특유의 우아함에 강렬한 인상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모습이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S 63 E 퍼포먼스는 이달 국내 고객 인도가 시작된다. 차량 가격은 2억9900만원(부가세 포함)이다.

김지웅 기자 jw0316@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