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우석 소속사도 신났다…‘선업튀’ OST ‘소나기’ 멜론 8위 또 자체 신기록

황혜진 2024. 5. 14. 11:0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변우석, 바로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변우석, tvN 월화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 OST ‘소나기’ 재킷

[뉴스엔 황혜진 기자]

배우 변우석이 기창한 tvN 월화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극본 이시은/연출 윤종호, 김태엽) OST가 음원 차트에서 연일 자체 신기록을 경신 중이다.

5월 14일 음원 사이트 멜론에 따르면 이클립스(ECLIPSE) '소나기'는 이날 오전 9시 기준 멜론 TOP 100(톱 백) 차트 8위에 올랐다. 이클립스의 'RUN RUN'(런 런) 역시 해당 차트 76위를 기록하며 자체 최고 기록을 갈아치웠다.

이클립스는 변우석이 연기하는 '선재 업고 튀어' 주인공 류선재가 소속된 밴드 이름이다. 드라마 집필을 맡은 이시은 작가에 따르면 '소나기'는 류선재가 첫사랑 임솔(김혜윤 분)을 떠올리며 써 내려간 자작곡이다. 가사에는 고맙고 애틋한 마음으로 지켜주겠다는 류선재의 진심이 담겼다. 변우석은 류선재 캐릭터를 십분 소화하며 숱한 여성 시청자들의 '선재 앓이'를 유발한 데 이어 OST도 직접 부르며 수준급 가창력을 입증했다.

가수가 아닌 배우가 가창한 OST가 음원 차트 TOP 10에 진입하는 사례는 흔치 않다. 앞서 2020년 방영된 tvN 목요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에 출연한 배우 조정석은 쿨의 히트곡 '아로하' 리메이크 버전 OST 음원을 발표해 멜론과 벅스, 지니 등 국내 모든 음원 차트 1위를 석권했다. '멜론 뮤직 어워드', '골든디스크', '지니 뮤직 어워드', '올해의 브랜드 대상' 등 각종 시상식에서는 OST 부문 트로피를 휩쓸었다.

조정석과 변우석 등 배우가 가창한 드라마 OST가 인기 가수들의 신곡만큼 흥행하는 이례적인 사례는 그만큼 그 작품과 캐릭터, 배우가 폭발적인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는 방증이다.

변우석 소속사 바로엔터테인먼트 역시 이 같은 흥행을 예상치는 못했지만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소속사 측은 14일 공식 계정에 이클립스 '소나기'가 멜론 TOP 100 8위로 올라선 차트 캡처 이미지를 게재했다. 이에 앞서 11일 소속사 공식 채널을 통해 변우석의 이클립스 콘서트 촬영 현장 비하인드 영상도 게재해 화제를 모았다.

한편 '선재 업고 튀어'는 MZ세대 시청자들의 폭발적 관심을 받으며 시청률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4월 8일 3.1%(이하 시청률 조사 회사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로 출발해 5월 6일 방송된 9회로 자체 최고 시청률(4.8%)을 경신했다.

화제성 면에서는 숱한 '선친자'('선재 업고 튀어'에 미친 사람이라는 의미)를 탄생시키며 신드롬급 인기를 누리고 있다. 8일 K-콘텐츠 온라인 경쟁력 분석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 펀덱스가 발표한 5월 1주 차 TV-OTT 종합 화제성에서 24.19%, TV-OTT 드라마 화제성에서 60.52%에 달하는 압도적인 수치로 1위에 오른 것. 주연 배우 변우석과 김혜윤도 TV-OTT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에서 각각 11.20%, 10.35%로 1위와 2위를 차지했다.

변우석은 드라마 종영 후 첫 단독 팬미팅 투어 '2024 ByeonWooSeok Asia Fanmeeting Tour SUMMER LETTER'(2024 변우석 아시아 팬미팅 투어 서머 레터)에 돌입한다. 대만 타이베이를 필두로 태국 방콕, 서울, 홍콩 등 아시아 여러 도시를 순회하며 현지 팬들과 뜨겁게 소통할 예정이다. 팬미팅 관련 상세 정보 및 추가 개최 지역, 일정은 추후 공식 계정을 통해 공지된다.

5월 중 방송되는 tvN 간판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도 출연한다. '유퀴즈' 나들이는 2016년 tvN 드라마 '디어 마이 프렌즈'로 배우 데뷔한 이래 처음이라 기대를 모은다. 제작진은 5월 8일 뉴스엔에 "변우석이 '유퀴즈'에 출연한다. 5월 중 방송 예정"이라고 밝혔다.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