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AI 음성 인식 게임 '즈큥도큥' 23일 스팀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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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산하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렐루게임즈는 AI(인공지능) 게임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즈큥도큥)'을 23일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에 얼리 액세스(시범출시)로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즈큥도큥은 출산율 저하로 인해 마법 소녀가 부족해진 가상의 대한민국에서 펼쳐지는 음성 역할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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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뉴시스]최은수 기자 = 크래프톤 산하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렐루게임즈는 AI(인공지능) 게임 ‘마법소녀 카와이 러블리 즈큥도큥 바큥부큥 루루핑(즈큥도큥)’을 23일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에 얼리 액세스(시범출시)로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즈큥도큥은 출산율 저하로 인해 마법 소녀가 부족해진 가상의 대한민국에서 펼쳐지는 음성 역할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이용자가 마이크 입력 장치에 육성으로 마법 주문을 외쳐 상대방과 전투하는 방식으로 게임을 진행한다. 스토리를 따라 진행하는 싱글 플레이 모드와 다른 이용자와 1:1 전투를 펼칠 수 있는 멀티 플레이 모드를 지원한다.
즈큥도큥은 3명으로 구성된 개발진이 AI 기술의 효율성과 개발자가 가진 창의력의 조화로 내부 데모 버전까지 1개월 만에 초단기로 개발한 게임이다. 이용자가 마법 주문을 외칠 때 육성에 담긴 감정과 의도를 분석하는 자체 개발 AI 음성 인식 기술을 적용했고, 게임 내의 모든 그래픽 요소는 생성형 AI 기술을 사용해 1명의 개발자가 제작을 전담했다.
렐루게임즈 관계자는 “AI 기술의 발전으로 키보드나 마우스가 아닌 목소리가 새로운 입력 체계의 역할을 할 수 있게 됐고, 이러한 변화가 새로운 게임 경험을 가능하게 할 것이라는 믿음과 오랜 고민으로 이번 게임을 기획했다”며 “AI 기술이 단순히 게임 제작의 효율을 높이는 것을 넘어 치밀한 기획을 바탕으로 인간의 창의성과 어우러졌을 때 새로운 게임 경험을 선보일 수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schoi@newsi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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