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구, 한국매니페스토 공약이행 최고등급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 달서구가 최근 실시한 한국매니페스토 공약이행 평가에서 최고등급(SA)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달서구는 지난해 7월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기관 선정에 이어 이번 공약이행 평가에서도 최고 성적을 거둬 달서구의 우수한 행정역량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공약평가단은 올해 2월부터 전국 기초자치단체장 공약을 대상으로 지난해 12월 말 기준 5개 분야에 대해 평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대구 달서구가 최근 실시한 한국매니페스토 공약이행 평가에서 최고등급(SA)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달서구는 지난해 7월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기관 선정에 이어 이번 공약이행 평가에서도 최고 성적을 거둬 달서구의 우수한 행정역량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공약평가단은 올해 2월부터 전국 기초자치단체장 공약을 대상으로 지난해 12월 말 기준 5개 분야에 대해 평가했다.
평가 항목은 △공약이행 완료 △2023년 공약목표 달성도 △주민소통 △웹 소통 △공약일치도 등이다.
달서구는 지난 2022년 7월 민선 8기 출범 이후 일자리선도 경제혁신 분야, 스마트행정 열린소통 분야 등 6대 분야, 59개 공약사업에 대해 45.8%의 공약 이행률을 달성하며 전국 평균(34.2%)을 크게 웃돌았다.
민선 8기 출범 3년차에 접어든 달서구는 주민의 스마트한 일상을 열어갈 달서메타버스체험관·디지털체험센터의 개관과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에 선정됐다.
월광수변공원 순환산책로 조성 완료에 이은 와룡산 자락길 명품 편백숲길을 개통했고 선사시대로 미니어처 테마거리를 조성해 도심 속 선사문화 테마도시로 거듭날 준비도 진행하고 있다.
또 대구 최초 반려견 놀이터 개장, 지역 최초 복합건강시설 달서건강복지관 개관 및 지역 최초 도시재생 주민거점시설 송현희망센터를 개관 등 주민과 약속한 공약사업들을 차질 없이 추진하고 있다.
그 결과 대구·경북 지자체 최초 스마트도시 인증, 대구 최초 그린시티 선정과 함께 6년 연속 전국 일자리 대상, 어르신 복지 분야 정부혁신 최고사례 선정 등 빛나는 성과를 이뤄냈다.
이태훈 대구 달서구청장은 "구민과의 약속을 지키는 것은 구정의 최우선 과제이자 최고의 가치"라며 "주민과 소통하고 함께 고민하며 노력한 결과 최고(SA)등급이라는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의 엘비스 프레슬리’ 배우 남석훈, 하와이서 별세…향년 85세
- ‘품절녀’ 한예슬, 부동산 ‘큰손’이었다…강남빌딩 팔아 36억 차익도
- 스타강사 ‘삽자루’ 향년 59세로 사망…생전 ‘입시업체 댓글조작’ 폭로
- "좋지 않다" 이정후, 어깨 부상 생각보다 심각…당분간 결장 불가피
- “손흥민 꿈꿨는데” 음주운전에 뺏긴 22살 축구선수의 삶…7명 살리고 떠나
- 물병에 급소 맞은 기성용…뿔난 선수협 "그라운드 폭력 행위, 용납 못해"
- 손가락 10개 다 잘려…파타야 드럼통 살인 피해자 '고문' 당했나
- “평생 인연? 없는 일인 줄” 엄기준, 품절남 합류…예비신부 누구?
- 이번엔 제주도 숙소 논란?…“2박 3일에 전기료 36만원” 황당
- “수입 60%가 세금, 꿀릴 게 없었다” 현우진 세무조사 비하인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