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소식] “행복타운 연결 국도 입체 교차로 신설 필요” 외
[KBS 춘천]김진태 강원도지사는 오늘(13일), 강원도청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춘천시 고은리 행정복합타운 인근 국도에 입체 교차로를 신설해 줄 것을 원주지방국토관리청에 요청했다고 밝혔습니다.
김 지사는 행복타운 인근 46번 국도의 교통량이 2028년에는 지금의 2배인 6만여 대로 늘 것으로 예상돼, 이같이 건의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입체 교차로 신설에 드는 비용은 350억 원 정도로 추정됩니다.
“전자칠판 예산 삭감해야”…“시급한 교육 사업”
강원교육연대와 정의당 강원도당 등은 오늘(13일) 강원도의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강원도교육청의 전자칠판 보급 예산 삭감을 도의회에 요구했습니다.
이들은 이 사업이 특혜 의혹으로 감사받고 있는데, 교육청이 관련 예산 151억 원을 재편성한 것은 부당한 행정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에 대해 강원도교육청은 이 사업이 디지털 교과서 도입을 위한 시급한 현안이라며, 예산 재편성이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춘천시, 인성병원에 재난관리기금 1억 원 지원
춘천시는 오늘(13일), 인성병원과 지역 공공보건의료 기능 강화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에 따라, 춘천시는 인성병원에 재난관리기금 1억 원을 지원합니다.
이 돈은 응급실 근무자의 연장근무 수당 등으로 활용됩니다.
인성병원은 대학병원 진료 공백에 대응하기 위해 응급실을 24시간 개방하고 있습니다.
강원교육청-시청자미디어센터, 미디어 인재 육성 협력
강원도교육청과 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는 오늘(13일) 도교육청에서 '미디어 인재 육성 교육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으로 미디어와 관련된 교육과 동아리 체험 활동, 자유 학기제 미디어 교육 등이 확대됩니다.
또, 교직원에 대한 미디어 교육도 실시해 교사 전문 역량도 높일 계획입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아버지 병원비 100만 원이 2,400만 원으로”…불법 드러난 국내 최대 ‘대부 카페’
- ‘2천 명 증원’ 회의록 살펴보니…“서남의대 20개 이상 생길 것”
- 태국 한국인 살해 용의자 1명 검거…시신 훼손 정황도
- ‘황색등 딜레마’ 멈춰야 할까…대법 “교차로 진입 전엔 무조건 멈춰야”
- 강원 화천서도 오로라 관측…천문연 해외 관측장비에도 찍혀
- ‘첨벙’ 소리에 곧장 한강으로…투신 시민 구한 ‘비번 경찰관’
- 40대 무인점포 ‘무전취식’…들통나자 냉장고로 문까지 막아
- ‘김 여사 수사’ 서울중앙지검장 교체…신임 지검장에 이창수
- “다시 태어나도 교직 선택” 19.7%…역대 최저 [이런뉴스]
- 첫 만남에 ‘특검법’ 나오자 “제가 제 견해 얘기하면…” [이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