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이슈] "외롭게 싸우는 연출자들"..'역사저널 그날'vsKBS '내홍'→긴급 기자회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역사저널 그날'과 KBS의 갈등이 수면 위로 드러난 가운데, KBS 피디협회가 긴급 기자회견을 연다고 알렸다.
KBS 피디협회는 13일 "KBS 장수 역사 프로그램 '역사저널 그날'이 낙하산 MC로 인해 프로그램 폐지 위기에 몰렸다"면서 14일 오후 KBS 피디협회가 긴급 기자회견을 연다고 알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문지연 기자] '역사저널 그날'과 KBS의 갈등이 수면 위로 드러난 가운데, KBS 피디협회가 긴급 기자회견을 연다고 알렸다.
KBS 피디협회는 13일 "KBS 장수 역사 프로그램 '역사저널 그날'이 낙하산 MC로 인해 프로그램 폐지 위기에 몰렸다"면서 14일 오후 KBS 피디협회가 긴급 기자회견을 연다고 알렸다. 이어 "외롭게 싸우는 연출자들이 세상에 그 목소리를 전할 기회를 달라"고 부탁했다.
이날 '역사저널 그날'은 제작진과 KBS 내부의 갈등이 수면 위로 드러난 상태다. '역사저널 그날' 제작진은 이날 성명을 내고 "4월 30일로 예정된 개편 첫 방송 녹화를 3일(업무일) 앞둔 4월 25일 저녁 6시 30분쯤 이제원 제작1본부장이 이상헌 시사교양2국장을 통해 조수빈 씨를 '낙하산 MC'로 앉힐 것을 최종 통보했다"고 폭로했다.
이미 MC와 패널, 전문가 섭외 및 대본 준비를 마치고 유명 배우를 섭외해 코너 촬영도 끝낸 시점이었다는 것. 해당 유명 배우는 한가인인 것으로 알려진 상태다. 그러나 '역사저널 그날'은 2주째 연기된 뒤 지난 주 금요일이던 10일, 무기한 잠정 중단을 통보받았다고 알렸다.
KBS는 이에 "'역사저널 그날'은 2월 중순 이후로 재정비 중이다. 폐지된 것이 아니"라면서 "'역사저널 그날'의 다음 시즌 재개를 위해 프로그램 리뉴얼을 하는 과정에서 프로그램 형식, 내용, MC, 패널, 출연자 캐스팅 등 관련해 의견 차이가 있었다. 프로그램 형식이나 내용 면에서 이전과 다른 새로운 프로그램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향후 제작을 재개할 예정"이라고 해명했다.
이름이 거론된 조수빈 측은 "조수빈 씨는 '역사저널 그날' 프로그램의 진행자 섭외 요청을 받은 사실이 없다. 또 해당 프로그램 진행자 선정 과정과 관련해 KBS 내부에서 어떤 논의가 있었는지 전혀 알지 못한다. 무엇보다 해당 보도에서 조수빈 씨를 '낙하산'이라는 표현과 함께 특정시각에 맞춰 편향성과 연결지은 것에 유감을 표한다. 조수빈 씨는 프리랜서 방송인으로 다양한 채ㅔ널에서 활동하고, 섭외가 오는 프로젝트에 대해 진심을 다해 성실히 수행해왔음을 밝힌다. 확인되지 않은 사실을 보도한 것에 대해 다시 한 번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문지연 기자 lunamoon@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선우은숙, 수차례 실신→“유영재, 일반인에게도 스킨십”
- “혼자 쓰기 너무 큰 침대..혹시 애인?”..이영하 “재혼 생각 없다”
- 고현정, 자녀들과 연락? “잘 봤다면서 자주 나오셨음 한다고”
- “김수현 父가 나왔다고?” 김충현 등장에..'복면가왕' 판정단 '깜짝'
- "혼자 외롭겠지만" 서유리, 이혼 2달만 이사..고급 단독주택서 '새출발…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