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산권 4개 지자체, 서부산 발전 위해 '머리 맞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부산권 4개 지자체가 서부산 발전을 위해 또 한번 머리를 맞댔다.
부산시는 13일 오후 시청에서 서부산권 4개 지자체(북구, 사하구, 강서구, 사상구)와 함께하는 '제2회 서부산 발전 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부산)=임순택 기자] 서부산권 4개 지자체가 서부산 발전을 위해 또 한번 머리를 맞댔다.
부산시는 13일 오후 시청에서 서부산권 4개 지자체(북구, 사하구, 강서구, 사상구)와 함께하는 '제2회 서부산 발전 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김광회 부산시 경제부시장을 비롯해 오태원 북구청장, 이갑준 사하구청장, 김형찬 강서구청장, 조병길 사상구청장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는 올해 시정 운영 방향을 공유하고 서부산 발전을 위한 당면 현안을 심도 있게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시는 서부산권 자치구와의 실질적인 정책협의 소통을 위해 지난해 11월 협의체를 구성해 출범 회의를 열었고, 이번이 두 번째 회의다.
시는 서부산의 현안을 조기에 추진 완료해서 서부산을 부산의 새로운 성장거점으로 거듭나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시와 4개 자치구는 서부산권 도시 기반 시설(인프라) 확충을 위해 ▷화명~만덕 연결도로 사업 ▷화명장미브릿지 건설 ▷하단 역세권 및 낙동대로 역세권 개발 ▷서부산권 신속한 재개발·재건축을 위한 용적률 상향 ▷도시철도 하단~녹산선 건설 ▷가덕도신공항 건설사업의 주민 보상 철저 ▷낙동강 횡단교량 건설 신속 추진 ▷사상~구덕터널~부산역 도시철도 건설 ▷경부선 지하화 관련 개발사업 추진사업 등에 대해 적극적으로 협의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이와 함께 문화·복지, 안전한 서부산권 조성을 위한 사업으로 ▷화명수목원 확장 조성 ▷대천천 누리길 조성사업 ▷도시철도 덕천역 이동편의시설 설치 ▷감천문화마을 입장료 징수 대안 요청 ▷낙조분수대 주차장 지하화 추진 ▷낙동아트센터 건립 및 개관 ▷대저공공주택지구와 연계한 강서체육공원 활성화 ▷학장천 상류부 하천정비사업 ▷국립 과학의 전당 유치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김광회 부산시 경제부시장은 "'서부산 발전 협의체'는 서부산권 발전을 가속화하고 본격적인 부산 동서 균형발전의 실현을 위한 주도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며 "부산이 '글로벌 허브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필수 불가결한 동서 균형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kookj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의 엘비스 프레슬리’ 배우 남석훈, 하와이서 별세…향년 85세
- ‘품절녀’ 한예슬, 부동산 ‘큰손’이었다…강남빌딩 팔아 36억 차익도
- 스타강사 ‘삽자루’ 향년 59세로 사망…생전 ‘입시업체 댓글조작’ 폭로
- "좋지 않다" 이정후, 어깨 부상 생각보다 심각…당분간 결장 불가피
- “손흥민 꿈꿨는데” 음주운전에 뺏긴 22살 축구선수의 삶…7명 살리고 떠나
- 물병에 급소 맞은 기성용…뿔난 선수협 "그라운드 폭력 행위, 용납 못해"
- 손가락 10개 다 잘려…파타야 드럼통 살인 피해자 '고문' 당했나
- “평생 인연? 없는 일인 줄” 엄기준, 품절남 합류…예비신부 누구?
- 이번엔 제주도 숙소 논란?…“2박 3일에 전기료 36만원” 황당
- “수입 60%가 세금, 꿀릴 게 없었다” 현우진 세무조사 비하인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