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공약이행평가 최우수등급…재정확보율은 저조”
손민주 2024. 5. 13. 18:1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광주시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공약이행 평가에서 최우수등급을 받은 것과 관련해 시민단체가 재정확보율은 저조하다고 비판했습니다.
시민단체 참여자치21는 오늘(13일) 성명서를 내고 "광주시가 최우수등급을 받았다고 대대적으로 홍보했지만, 공약에 대한 재정확보비율은 16%에 그친다"고 꼬집었습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광주]
최근 광주시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공약이행 평가에서 최우수등급을 받은 것과 관련해 시민단체가 재정확보율은 저조하다고 비판했습니다.
시민단체 참여자치21는 오늘(13일) 성명서를 내고 “광주시가 최우수등급을 받았다고 대대적으로 홍보했지만, 공약에 대한 재정확보비율은 16%에 그친다”고 꼬집었습니다.
그러면서 “광주시는 또 공약 정상추진율이 95.5%라고 홍보하지만, 예산을 제대로 확보하지 못했는데 공약 실현을 준비하고 있다는 이유로 정상추진 중이라고 홍보하는 것은 과장을 넘어서 기만이다”라고 비판했습니다.
손민주 기자 (hand@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KBS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2천 명 증원’ 회의록 살펴보니…“서남의대 20개 이상 생길 것”
- 첫 만남에 ‘특검법’ 나오자 “제가 제 견해 얘기하면…” [이런뉴스]
- 경찰 “‘태국 한국인 살인’ 공범 1명, 캄보디아 도주 확인…공조 중”
- 김건희 여사 고가 가방 최재영 목사 소환…“권력 사유화가 본질”
- “아버지 병원비 100만 원이 2,400만 원으로”…불법 드러난 국내 최대 ‘대부 카페’
- “다시 태어나도 교직 선택” 19.7%…역대 최저 [이런뉴스]
- 교차로 진입 직전 켜진 노란불…대법 “안 멈췄다면 신호위반”
- 국토부 “전세사기 지원에 주택기금 사용 안 돼…‘선 주거안정’ 구제는 천천히”
- “이렇게 먹어도 9천 원?”…확 바뀐 춘향제 호평 [잇슈 키워드]
- “뉴진스 부모들 하이브에 의견서 전달”…“사익 위해 아티스트 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