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PGA 유일 매치플레이 대회 '두산 매치플레이', 15일 개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유일의 매치플레이 대회인 '두산 매치플레이'(총상금 9억 원, 우승상금 2억2500만 원)가 15일 개막한다.
매년 드라마틱한 경기를 통해 역사와 전통을 써내려 가고 있는 '두산 매치플레이'가 15일부터 닷새간 강원도 춘천의 라데나 골프클럽(파72/6384야드)에서 네이처(OUT), 가든(IN)코스에서 펼쳐진다.
'두산 매치플레이'는 지난 2008년 첫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 16회 대회를 맞이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유일의 매치플레이 대회인 '두산 매치플레이'(총상금 9억 원, 우승상금 2억2500만 원)가 15일 개막한다.
매년 드라마틱한 경기를 통해 역사와 전통을 써내려 가고 있는 '두산 매치플레이'가 15일부터 닷새간 강원도 춘천의 라데나 골프클럽(파72/6384야드)에서 네이처(OUT), 가든(IN)코스에서 펼쳐진다.
'두산 매치플레이'는 지난 2008년 첫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 16회 대회를 맞이한다. 지난해까지 '두산 매치플레이 챔피언십'이라는 타이틀로 펼쳐졌지만, 올해부터 '두산 매치플레이'로 대회 로고 및 대회 타이틀이 새롭게 변경됐다.
'2024 두산 매치플레이'에는 역대 우승자인 이정민, 시즌 다승자인 이예원 등 총 64명의 선수들이 출전한다. 특히 지난해 상금 순위 60위 이내 선수들과 올 시즌 상금 순위 톱랭커들이 출전해 박진감 넘치는 경기들이 예상된다.
이번 대회는 5일간 7라운드로 진행되며, 초반 3일은 조별리그로 치러진다. 조별리그 결과에 따라 각 조 1위만이 16강에 진출할 수 있으며, 16강부터 결승까지는 토너먼트 방식으로 이틀 동안 진행된다.
이번 대회의 조별리그 대진을 결정하는 조 추첨식은 본 대회 전날인 14일에 진행된다. 조 추첨식은 '두산 매치플레이'에서만 볼 수 있는 색다른 관전 포인트로, 64명 중 A시드(상위 시드)를 배정받은 16명의 선수가 직접 추첨을 통해 자신과 경쟁을 할 B, C, D그룹에 있는 선수를 뽑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조 추첨 결과에 따라 일명 '죽음의 조' 혹은 '행운의 조'가 만들어지기도 한다. 조 추첨식은 SBS골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대회기간 동안 갤러리 플라자에 '두산 밥캣' 중장비를 전시하여 대회장을 찾은 갤러리들이 선수들의 멋진 플레이 뿐만 아니라 이색적인 볼거리까지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유명 스포츠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두산 매치플레이 T셔츠, 바람막이, 모자 등 다양한 상품을 갤러리 플라자에 마련된 MD숍에서 구매 가능하다.
주최사인 두산은 골프 유망주의 꿈을 지원하기 위해 2013년부터 매년 '두산 골프 꿈나무 장학생'을 선정해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올해도 본 대회의 티켓 판매 수익금 전액과 주최사의 추가 지원을 더해 총 5명의 선수들에게 각 1000만 원씩 총 5000만 원의 장학금을 두산 연강재단을 통해 전달할 예정이다. 대회 역대 우승자인 박민지 와 임희정, 허다빈 등이 해당 장학생 출신이다.
한편 '2024 두산 매치플레이'는 두산, 두산에너빌리티가 공동 주최하고 KLPGA가 주관한다. 주관 방송사인 SBS골프와 네이버 등을 통해 매 라운드 생중계되며, 사전 조 추첨식은 SBS골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Copyright © 스포츠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