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제품 호조… 한컴, 영업익 1년새 162% ↑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글과컴퓨터가 클라우드·웹 기반 제품 매출 증가와 한컴라이프케어 사업 포트폴리오 개편 등에 힘입어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61.9% 증가했다.
잠정실적 공시에 따르면 한컴은 1분기 매출액 546억1000만원, 영업이익 63억6000만원으로 각 전년 동기 대비 30.7%, 161.9% 증가했다.
클라우드, 웹 기반 제품 매출 증가와 한컴라이프케어 사업 포트폴리오 개편과 수익구조 개선이 주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글과컴퓨터가 클라우드·웹 기반 제품 매출 증가와 한컴라이프케어 사업 포트폴리오 개편 등에 힘입어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61.9% 증가했다.
잠정실적 공시에 따르면 한컴은 1분기 매출액 546억1000만원, 영업이익 63억6000만원으로 각 전년 동기 대비 30.7%, 161.9% 증가했다. 클라우드, 웹 기반 제품 매출 증가와 한컴라이프케어 사업 포트폴리오 개편과 수익구조 개선이 주효했다. 클라우드 및 웹 기반의 매출 비중이 8%에서 18.9%로 약 10%포인트 높아졌다. 기존 설치형 '한컴오피스' 안정적 성장과 함께 '한컴독스', '웹기안기' 등 클라우드와 웹 기반 제품 확장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아울러 2분기와 하반기에는 국내외 인공지능(AI) 사업 확대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오는 5월 PDF 문서에서 AI 데이터를 추출하는 '한컴 데이터 로더'를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다. 이 제품은 대규모언어모델(LLM)의 단점인 환각 현상(할루시네이션)을 최소화할 수 있는 검색증강생성(RAG)에 학습용 데이터를 제공하는 스프트웨어개발키트(SDK)다. 최근 한컴이 투자한 스페인 AI 보안 기업인 페이스피의 네트워크와 글로벌 고객사를 연계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AI 기반 질의응답 솔루션 '한컴피디아'의 상반기 정식 출시를 비롯해 연내에 '한컴독스 AI'와 '한컴 어시스턴트'를 잇달아 출시한다. 연결종속사인 한컴라이프케어는 개인용 소방안전 장비에서 국방 부문까지로 넓히는 한편, 원가 구조를 정비해 수익성을 개선했다. 이 회사는 매출액 13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8% 증가했으며 영업손실은 75.5% 감소한 8억4000만원을 기록했다.
김영욱기자 wook95@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가락 10개 모두 잘렸다"…파타야 납치살해 피해자 고문 당했나
- "깨우지 마"...비행기 좌석 위 짐칸 들어가 꿀잠 자는 여성
- 쇼핑몰 에스컬레이터서 1살 여아 손가락 절단…보호자 쓰러져 사고
- 일주일에 한번 꼴 대문 앞에 X싼 여성…견주가 개 옆에서 볼일 봐
- ‘생활고 호소’ 최순실 딸 정유라 “구걸하지 마라? 너네는 조민 ‘슈퍼챗’ 쏘잖아”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