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리타스반도체, 中 마이크로BT에 MIPI IP라이선스 공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퀄리타스반도체는 중국 마이크로BT 일렉트로닉스 테크놀로지(이하 마이크로BT)와 반도체 설계자산(IP) 라이선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마이크로BT에 8나노 공정의 CSI Rx용 하드매크로 MIPI D-PHY IP 솔루션 라이선스를 제공한다.
퀄리타스반도체는 28나노 CMOS를 포함해 14나노, 8나노, 5나노, 4나노 등 다양한 핀펫(FinFET) 공정에 적용 가능한 MIPI D-PHY, C-PHY IP를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퀄리타스반도체는 중국 마이크로BT 일렉트로닉스 테크놀로지(이하 마이크로BT)와 반도체 설계자산(IP) 라이선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마이크로BT에 8나노 공정의 CSI Rx용 하드매크로 MIPI D-PHY IP 솔루션 라이선스를 제공한다. 경쟁사 대비 칩 면적이 작고, 전력 소모량이 적은 게 장점이다. 퀄리타스반도체는 고객 요청에 맞춰 IP를 수정해 공급할 예정이다.
MIPI IP 솔루션은 모바일,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자율주행 등 다양한 응용 분야에서 사용된다. 퀄리타스반도체는 28나노 CMOS를 포함해 14나노, 8나노, 5나노, 4나노 등 다양한 핀펫(FinFET) 공정에 적용 가능한 MIPI D-PHY, C-PHY IP를 제공한다.
김두호 퀄리타스반도체 대표는 “이번 협력은 본격적인 중국 시장 공략의 중요한 지표”라고 말했다.
박진형 기자 ji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AWS, 韓 데이터센터 시공사에 현대건설 선정
- 北 해킹조직에 뚫린 법원 전산망…“종합대책 세워야”
- SK하이닉스 “HBM4E 2026년 개발”
- 구글도 AI폰 대열 합류...70만원대 '픽셀 8a' 공개
- 홈쇼핑, 낡은 규제에 발목…“심의 등 제도 전반 개선해야”
- 합성 니코틴 액상담배 규제 논의 속도...BAT는 하반기 출시 예고
- NIA 양자기술 테스트베드 사업 '스타트'…기술사업화 본격화
- 4680 배터리 양산, LG엔솔이 파나소닉보다 앞서간다
- 파이오링크, 웹방화벽 CVE 관리 기능 개발
- 1분기 내수부진…8개 도에서 소매판매·서비스업생산 동반 감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