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티베로, '티베로' 8년 연속 공공조달 매출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티맥스티베로 핵심 제품 '티베로(Tibero)'가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 데이터베이스 관리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8개년 연속 판매 1위를 차지했다.
조달정보개방포털 내 2023년도 품목별 판매 실적 자료에 따르면 티베로는 해당 품목 전체 매출에서 30% 이상 점유율을 차지했다.
티베로는 공공 시장 요구를 모두 수용하는 국내 대표 데이터베이스 관리시스템(DBMS)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맥스티베로 핵심 제품 '티베로(Tibero)'가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 데이터베이스 관리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8개년 연속 판매 1위를 차지했다.
조달정보개방포털 내 2023년도 품목별 판매 실적 자료에 따르면 티베로는 해당 품목 전체 매출에서 30% 이상 점유율을 차지했다. 공공 시장에서 수요가 가장 높다는 의미다.
티베로는 공공 시장 요구를 모두 수용하는 국내 대표 데이터베이스 관리시스템(DBMS)이다. 세계 두 번째로 자체 개발한 고가용 다중화 기술 TAC를 핵심 기능으로 내세운다.
티맥스티베로는 지난해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온프레미스와 동일한 성능을 제공하는 '티베로 7'을 조달 등록했다.
이희상 티맥스티베로 사장은 “티베로는 외산 제품이나 여타 오픈소스 솔루션들 대비 높은 기술을 제공하는 동시에 상시 기술지원, 비용 효율 등 경쟁 우위 요소가 많아 공공 서비스에 적합하다”면서 “향후 공공 시장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을 선도하는 기술과 제품으로 시장 점유율을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류태웅 기자 bigheroryu@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AWS, 韓 데이터센터 시공사에 현대건설 선정
- SK하이닉스 “HBM4E 2026년 개발”
- 尹, 대통령실 내 저출생수석 신설..저출생대응기획부 전담
- 파이오링크, 웹방화벽 CVE 관리 기능 개발
- 1분기 내수부진…8개 도에서 소매판매·서비스업생산 동반 감소
- '세계 최초' 돼지 신장 이식받은 美 환자, 두 달 만에 사망
- “22대 국회 노동개혁 시급히 처리해야”…中企 60%, 올해 경영환경 '악화'
- 아이티센그룹, 'AWS 서밋 서울 2024'서 클라우드 역량 선보인다
- 같은 예치금인데…코인거래소·선불충전금 업종따라 이자 형평 논란
- 韓핀테크 허브 '서울 디지털금융센터' 설립 연기 불가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