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티어, 구독형 솔루션 '엑스투비 클라우드' 출시…“자사몰 구축·운영 비용 절감 최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전문기업 플래티어(대표 이상훈)가 월 이용요금 형태로 분납할 수 있는 구독형 통합 쇼핑몰 구축 솔루션 '엑스투비 클라우드(X2BEE Cloud)'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엑스투비 클라우드'는 한 번에 큰 금액을 지불하는 자사몰 구축 초기 비용 부담은 덜어주고, 운영 비용은 최대 50% 이상 낮출 수 있는 확장형 구축 솔루션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초기 비용 부담 덜어주고, 운영 비용 최대 50% 줄여주는 솔루션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전문기업 플래티어(대표 이상훈)가 월 이용요금 형태로 분납할 수 있는 구독형 통합 쇼핑몰 구축 솔루션 '엑스투비 클라우드(X2BEE Cloud)'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플래티어는 구독형 솔루션으로 대기업 및 중견 이상 기업을 집중 공략할 방침이다.
'엑스투비 클라우드'는 한 번에 큰 금액을 지불하는 자사몰 구축 초기 비용 부담은 덜어주고, 운영 비용은 최대 50% 이상 낮출 수 있는 확장형 구축 솔루션이다. 도입 고객사에는 △신속하고 유연한 구축 시스템 △최신 AI 기술 맞춤형 적용 △안정성과 확장성이 검증된 AWS 인프라 지원 △모듈별 최적화 커스터마이징 기술 구현 △쇼핑몰 통합 관리 멀티프론트 기능 △고객 데이터 관리 운영 고도화 △AI 기반 개인화 마테크(MarTech) 솔루션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특히 AI 기반 개인화 마테크 솔루션 '그루비(groobee)'는 고객 행동 데이터와 속성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시간 개인화 마케팅을 지원한다. 고객 관심사를 바탕으로 딥러닝 기반 맞춤형 상품 추천과 앱푸시, 인앱 메시지 등 개인화 마케팅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제공한다. 외산 솔루션 대비 운영과 비용 측면에서 강점을 보이며 국내 이커머스 기업이 최상의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 고객 데이터 분석 자료를 활용해 고객 반응을 제품과 서비스에 즉각 반영함으로써 운영 효율성도 높일 수 있다. 구축 이후에도 맞춤형 기능 개선을 지속 제공해 구축과 운영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플래티어는 고객 요구에 맞춰 D2C 이커머스 솔루션 엑스투비 라인업을 다각화하며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상훈 대표는 “D2C 이커머스 시장의 빠른 변화에 발맞춰, 고객이 원하는 합리적인 가격과 부담 없는 지불 방식으로 신규 상품 라인업을 추가 선보였다”면서 “엑스투비의 기술 역량과 노하우에 여러 기업의 큰 호응이 이어지고 있어, 고객 선택 폭을 넓히고 차별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늘려가는 데 적극 대처할 것”이라고 밝혔다.
엑스투비는 고객군에 맞춰 '스타터', 중대형 기업을 위한 '프로·엔터프라이즈' 등 사용자 중심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운영하고 있다. 최신 IT인 '헤드리스 커머스(Headless Commerce)' 환경과 'MSA(Micro Service Architecture)'를 도입해 클라우드 환경에서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집중되는 트래픽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고객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플래티어가 현재 자체 개발 중인 프라이빗(Private) LLM(Large Language Model)은 이커머스에 특화된 LLM으로 이커머스 비지니스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AI로 진화하고 있다. 이커머스 플랫폼의 운영 생산성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는 기능을 개발해 테스트 중이며, 다양한 AI 기능도 포함할 예정이다. '엑스투비 클라우드'에 먼저 구축될 예정이며 엑스투비 고객뿐만 아니라 향후 다양한 이커머스 고객이 활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확장할 계획이다.
김현민 기자 minkim@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中 최대 가전 메이디, 자체 브랜드로 韓 상륙
- '라인야후 사태' 책임공방, 국회로 번지나
- AI 서울 정상회의 21일 개막…과기정통부·외교부 “협력기반 성공 자신”
- [미리보는 배터리데이]〈3〉'꿈의 배터리' 전고체 전지 양산 로드맵 엿본다
- '눈물의 여왕' 효과, 광고주도 웃었다
- 배달대행, 비식품군 서비스 확대…세탁물·화장품도 배달로
- 카카오, 올해 AI에 1500억원 투자…AI 드라이브 '시동'
- “HW는 기본, SW 기술력 더한다”…배터리 검사 솔루션 키우는 이노메트리
- CT·MRI 등 의료기기와 AI 접목 확대…의료AI 경쟁 격화
- [전화성의 기술창업 Targeting] 〈300〉 [AC협회장 주간록10] 역플립 활성화 통한 한국 스타트업 생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