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홀딩스 엑스플라, 웹3 콘텐츠 기업 비트블루와 맞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의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XPLA)는 웹3 콘텐츠 스타트업 비트블루(대표 주상식)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주상식 비트블루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웹3 이용자들에게 다채로운 문화 콘텐츠를 제공하겠다"며 "XPLA와 함께 웹3 생태계에서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성장 가능성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진성 기자]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의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XPLA)는 웹3 콘텐츠 스타트업 비트블루(대표 주상식)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비트블루는 버추얼 셀럽과 팬덤이 동반성장하는 플랫폼 '알트타운'을 서비스하고 있다. 전통적인 팬덤 관계와 달리, 좋아하는 캐릭터에 투자하면 팬들도 기여 보상을 얻는다. 최근 베타 테스트에는 '숲튽훈', '오바', '도쥬', '사공이호' 등 유명 가상 캐릭터들이 참여했다.
비트블루는 NFT 솔루션 개발 경험을 비롯한 콘텐츠 블록체인 역량과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엑스플라는 이번 협업으로 글로벌 웹3 콘텐츠 허브로서의 입지를 다진다. 비트블루가 엔터테인먼트 사업에서 다져온 오랜 노하우, 오리지널 IP, NFT 기술력 등을 활용해 신규 웹3 콘텐츠를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엑스플라 생태계 내에 다양한 웹3 문화 콘텐츠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폴 킴 엑스플라 팀 리더는 "이번 협업은 콘텐츠 사업 분야 진출을 위한 디딤돌"이라며 "글로벌에 걸맞은 웹3 콘텐츠를 선보여 창작자와 팬덤 모두가 즐거운 사업 모델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주상식 비트블루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웹3 이용자들에게 다채로운 문화 콘텐츠를 제공하겠다"며 "XPLA와 함께 웹3 생태계에서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성장 가능성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정진성 기자(js4210@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돈 쓴 보람 있네"…스타 모델 효과 '톡톡'
- [여의뷰] 정치권 덮친 야권 '대통령 탄핵론'에 잠잠한 민심…왜?
- '자켓만 입었나?'…한효주, 실로 살짝 봉합한 은근 섹시룩 [엔터포커싱]
- 새 진용 꾸린 尹, 3년차 드라이브…'황우여 비대위' 만난다
- 미국서 '돼지 신장' 이식받은 60대, 두 달 만에 숨져
- "매일 부부싸움 소리만"…다 오르는데 '노도강'만 '찬바람'
- "얼마나 예쁘길래"…미인대회 1위한 60대
- "갤럭시 AI 통했다"…'애플 안방' 공략 나선 삼성, 美서 최고 점유율 기록
- 통매각 vs 부분매각 vs 현상유지...네이버 '라인야후' 향후 시나리오는 [IT돋보기]
- '꽁꽁 언 한강을 걷는 고양이'...AI 는 이렇게 묘사하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