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일민-김민아-허송연-김충훈 정체 공개…김종서 ‘눈물’ [종합]

백아영 2024. 5. 12. 20:3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복면가왕’ 1라운드 대결에서 일민, 김민아, 허송연, 김충훈의 정체가 공개됐다.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12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복면가왕‘에서는 가왕 ’희로애락도 락이다‘에 도전하는 복면 가수들의 모습이 그려졌다.

1라운드 첫 번째 대결에서는 ‘금쪽같은 딸내미’와 ‘대쪽같은 아버지’가 ‘슬픈 인연’을 선곡해 대결을 펼쳤다. 애틋한 목소리로 아련한 감성을 전한 ‘금쪽같은 딸내미’와 부드러운 음색으로 그리움을 노래한 ‘대쪽같은 아버지’의 매력 대결이었다.

대결의 승자는 ‘금쪽같은 딸내미’였다. 이에 ‘대쪽같은 아버지’는 ‘하나의 사랑’을 부르며 정체를 공개했는데 그는 트로트 가수 일민이었다.

일민은 “배우로 데뷔했는데 우연히 경연 프로그램에 나가게 되면서 최고의 보컬리스트가 되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하며 아버지인 배우 이동준을 언급, “연예인 2세라는 프레임을 깨기 쉽지 않은 사회에서 노래만 잘하자는 생각으로 노력한 결과 저를 찾아주시는 분들이 많아졌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나훈아, 조용필 선생님처럼 진정한 트로트의 가왕이 되는 날까지 노래하겠다”고 전했다.

1라운드 두 번째 대결에서는 ‘모래시계’와 ‘모래놀이’가 ‘꽃길’을 선곡해 대결을 펼쳤다. 맑고 청아한 목소리 ‘모래시계’와 고운 음색 ‘모래놀이’의 매력 대결이었다.

대결의 승자는 ‘모래시계’였다. 이에 ‘모래놀이’는 ‘Love me Love me’를 부르며 정체를 공개했는데 그는 배우 김민아였다.

NCT 정우의 누나인 김민아는 ‘복면가왕’ 출연을 위해 가족회의를 했다고 밝히며 “동생이랑 저랑 서로 언급하는 것이 조심스러웠는데 하고 싶은 거면 해 보라고 응원해 줘서 나오게 됐다”고 이야기했다.

이어 3사라 터울인 동생 정우와 “어느 남매랑 다를 것 없이 투닥투닥 하기도 하고 챙겨주기도 하고 그런다”고 덧붙였다.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1라운드 세 번째 대결에서는 ‘스모크 통닭’과 ‘크리스피 통삼겹’이 ‘여자이니까’를 선곡해 대결을 펼쳤다. 마음을 울리는 미성의 ‘스모크 통닭’과 선명하고 맑은 음색 ‘크리스피 통삼겹’의 매력 대결이었다.

대결의 승자는 ‘스모크 통닭’이었다. 이에 ‘크리스피 통삼겹’은 ‘환상’을 부르며 정체를 공개했는데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허송연이었다.

허송연은 “성악을 전공했다. 성악을 전공해서 노래를 잘할 거라고 기대하더라. 그런데 제가 성악을 잘했다면 세계적인 프리마돈나가 됐을 거다. 그런 기대를 깨기 위해 나왔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아나운서라는 직업을 택하게 된 계기에 대해 “말하는 걸 좋아하고 방송부를 했었다. 진로를 고민할 때 영지가 전현무 씨와 프로그램을 같이 하고 있었다. 진로 상담을 받다 보니 자연스럽게 방송 쪽을 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1라운드 마지막 대결에서는 ‘럭키박스’와 ‘용돈박스’가 ‘내사랑 내곁에’를 선곡해 대결을 펼쳤다. 가슴을 울리는 목소리와 깨끗한 고음의 ‘럭키박스’와 허스키한 음색 ‘용돈박스’의 매력 대결이었다.

대결의 승자는 ‘럭키박스’였다. 이에 ‘용돈박스’는 ‘못다핀 꽃 한송이’를 부르며 정체를 공개했는데 그는 배우 김수현의 아버지로 알려진 세븐돌핀스 김충훈이었다.

김충훈의 정체가 공개되자 판정단으로 출연한 김종서는 “1980년대 참 따뜻했던 기억이 난다. 시나위 활동이 끝나고 서태지가 다양한 장르 음악을 하자고 했을 땐데 당시 김충훈은 슈퍼스타였다. 무대 매너 같은 걸 배웠다”고 반가운 마음을 표하며 눈물을 보였다.

김충훈은 “데뷔는 오래됐지만 방송 경험은 많이 없다. 새로운 도전을 해 보고 싶은 마음이 생겼다”고 하며 “작년 6월 처음으로 콘서트를 했는데 살아있음을 느꼈다. 노래할 수 있을 때까지 노래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MBC 예능프로그램 ‘복면가왕‘은 매주 일요일 오후 6시 5분 방송된다.

iMBC 백아영 | 화면캡처 MBC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