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영산포 홍어축제 24일 개막

유경훈 기자 2024. 5. 12. 19:3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홍어 낚으로 오세요!"  '제20회 영산포 홍어축제'가 오는 24~26일 전남 나주시 영산포둔치 시민체육공원 일원에서 를 개최된다.

 영산포 홍어 축제는 나주지역 최장수 음식문화축제로, 홍어를 소재로 시식과 다양한 체험, 콘테스트, 공연 등이 펼쳐진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홍어 50% 할인판매, 시식 체험, 축하공연 등 즐길거리 풍성
제20회 영산포 홍어축제 포스터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홍어 낚으로 오세요!" 
 
'제20회 영산포 홍어축제'가 오는 24~26일 전남 나주시 영산포둔치 시민체육공원 일원에서 를 개최된다. 


영산포 홍어 축제는 나주지역 최장수 음식문화축제로, 홍어를 소재로 시식과 다양한 체험, 콘테스트, 공연 등이 펼쳐진다. 


올해 축제는 '홍어 맛보go~ 음악 취하go~ 양귀비 물들go'라는 주제로 600년 전통을 자랑하는 '삭힘의 미학'을 미식가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행사장 홍어 판매부스에선 50% 상설 할인 판대도 이어진다. 


인근 홍어의 거리 상가를은 30% 할인 가격에 정품 영산포 숙성 홍어를 판매한다. 


토.일요일엔 계란 1천 개를 방문객 1인당 10개씩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갖는다. 


또한 축제기간에는 세대별 홍어 애호가를 선발하는 '홍어시식 콘테스트', 홍어를 초특가에 구매할 수 있는 '홍어 깜짝경매', '홍어 예쁘게 썰기', '홍어 탑 쌓기' 등 관광객이 참여할 수 있는 각종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음식부스에서는 홍어삼합에 막걸리를 곁든 홍탁, 홍어회, 찜, 홍어애국 등 다양한 홍어 음식을 판매한다. 


축제 개막식은 24일 오후 6시부터 열려 축제 분위기에 흥을 더해줄 공연이 펼쳐진다. 


25일 축하공연은 우연이·배일호·천가연·박건우·동후, 26일에는 김희재·무룡·최윤하·나혜진·김산하·김벼리 등 트로트 가수가 총출동한다. 


어린이 관광객들을 위한 프로그램은 '풍선묘기쇼'(24일 오후 3시), '코믹매직쇼'(25일 오후 3시), '파워버블쇼'(26일 오후 3시)가 눈길을 끈다. 


폐막하는 26일엔 영산강 밤하늘을 수놓을 불꽃쇼가 예정돼있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수많은 음식이 차려진 잔치상에도 홍어가 없으면 잔치가 아니다고 말할 정도로 숙성 홍어는 전라도의 대표 음식"이라며 "맛의 깊이는 물론 건강에도 탁월한 보양식인 영산포 숙성 홍어 요리를 다양하게 맛볼 수 있는 홍어 축제에 많은 관광객이 방문해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Copyright © 투어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