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I] T1, 이번에도 BLG 못 넘었다... 패자조서 TL과 대결

김용우 2024. 5. 12. 18:35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라이엇 게임즈.
사진=라이엇 게임즈.
◆ MSI 브래킷 승자 2라운드

▶ BLG 3대1 T1

1세트 BLG 승 vs 패 T1

2세트 BLG 패 vs 승 T1

3세트 BLG 승 vs 패 T1

4세트 BLG 승 vs 패 T1

T1이 LPL 스프링 우승팀인 빌리빌리 게이밍(BLG)에게 패했다. T1은 패자조로 내려갔고 BLG는 결승 진출을 놓고 젠지e스포츠와의 대결이 확정됐다.

T1은 12일(한국 시각) 중국 쓰촨성 청두 파이낸셜 시티 공연 예술 센터서 벌어진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 브래킷 승자 2라운드서 빌리빌리 게이밍(BLG)에 1대3으로 패했다. T1은 작년 MSI 복수에 실패했으며 패자 2라운드로 내려가서 팀 리퀴드를 상대하게 됐다. BLG는 승자 결승서 젠지e스포츠를 상대로 결승 진출을 노린다.

1세트를 내준 T1은 2세트 바텀서 '페이커'의 탈리야 궁극기에 이어 '오너'의 신짜오가 '엘크'의 칼리스타를 잡았다. 중반까지 접전을 이어간 T1은 경기 15분 미드 1차 포탑을 밀었고 경기 16분 탑에서는 '나이트'의 코르키를 끊었다.

경기 19분 대지 드래곤 싸움서 4킬을 쓸어 담은 T1은 바론 버프를 두르는 데 성공했다. 경기 25분 강가 싸움서 '오너'의 신짜오가 죽었으나 '제우스'의 자크가 3킬을 기록한 T1은 경기 28분 상대 본진에서 벌어진 싸움서 승리하며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사진=라이엇 게임즈.
T1은 3세트 중반까지 BLG와 난타전을 펼쳤다. 하지만 경기 중반 전투서 성장을 계속한 '빈'의 잭스에 킬을 연거푸 내주며 승기를 내줬다. 바론을 두고 벌어진 싸움서도 손해를 입은 T1은 경기 30분 본진에서 벌어진 전투서 5명이 모두 죽으며 1대2로 끌려갔다.

4세트 초반 '오너'의 신 짜오가 오브젝트를 스틸한 T1은 경기 18분 미드 강가 싸움서 2명이 잡혔다. 경기 24분 미드 1차 포탑 근처 전투서 '페이커'의 아칼리가 상대 2명을 처치했지만 거기까지였다.

경기 후반 미드 2차 포탑에서 벌어진 전투서 '빈'의 크산테에게 병력이 죽은 T1은 경기 29분 바텀 3차 포탑을 두고 벌어진 전투서 대패하며 경기를 내주고 말았다.

김용우 기자 (kenzi@dailyesports.com)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