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은비, 워터밤으로 24억 건물주 되더니…여름 앞두고 잇따른 예능계 러브콜[TEN피플]

이소정 2024. 5. 12. 08: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워터밤의 인기로 24억 원 건물을 매수한 권은비의 인기가 올해도 예사롭지 않다.

 권은비는 지난 9일 ENA 새 예능 '눈떠보니 OOO'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지난해 워터밤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덕분에 감사하게도 예능 섭외가 많이 들어왔다. 원래 예능을 좋아해서 이번에 도전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지난달 17일 권은비는 웹예능 '칭찬지옥'에 출연해 '워터밤'의 인기로 광고를 6개나 찍었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텐아시아=이소정 기자]

사진=텐아시아DB



워터밤의 인기로 24억 원 건물을 매수한 권은비의 인기가 올해도 예사롭지 않다. 지난해 여름 과감한 노출로 대중적 인지도를 높인 그녀가 올해는 예능으로 활동 범위를 넓힐 모양새다. 

권은비는 지난 9일 ENA 새 예능 '눈떠보니 OOO'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지난해 워터밤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덕분에 감사하게도 예능 섭외가 많이 들어왔다. 원래 예능을 좋아해서 이번에 도전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프로그램을 통해 대만의 한 예술고등학교 재학생으로 등장할 예정이다. '눈떠보니 OOO'은 멀티 버스 라이프를 표방하며, 갑자기 OOO의 삶을 살게 된 스타들의 생존기를 다루는 프로그램이다.

사진=MBC every1 제공



그는 지난 7일 첫 방송한 MBC every1 골프 예능 '나 오늘 라베했어'에도 고정 멤버로 나섰다. '나 오늘 라베했어'는 골프 초보인 전현무와 권은비가 연예계 골프 고수로 유명한 김국진과 문정현 프로를 만나 라베(라이프타임 베스트 스코어) 100타의 벽을 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과정을 그린 프로그램이다. 고정 프로그램을 21개나 하고 있다는 전현무와 함께 출연진으로 발탁된 사실은 권은비가 예능계 대세란 사실을 입증하고 있다.

2021년부터 방송된 다수의 골프 예능 프로그램은 성공을 이루지 못하고 아쉬운 성적을 냈다. 그런데도 꾸준히 프로그램이 기획되는 이유에 대해 "시청률이 저조해도 협찬 기업을 쉽게 확보할 수 있고, 고가의 제품 노출 효과가 높기 때문에 제작비 측면에서 만들기 적합하다"는 게 업계의 입장이다. 권은비가 출연한 '나 오늘 라베했어' 1회 시청률은 0.8%를 기록하며 그간의 골프 프로그램들과 마찬가지로 저조한 성적을 나타냈다. 그러나 그는 스포츠 예능이라는 새로운 분야에 도전한다는 점에 의의를 뒀다. 이어 그의 목표대로 골프웨어 모델 발탁까지 이어질 수 있을지 관심을 끌고 있다.

권은비는 지난 5일 SBS '런닝맨'에 게스트로 열정을 뽐내기도 했다. 본업인 가수로 컴백 활동을 펼친 시기가 아닌데도 출연해서 육상 선수 출신다운 뛰어난 달리기 실력을 자랑했고, 멤버들과 함께 다양한 게임에 최선을 다했다. 그는 올해 4분기 공개 예정인 넷플릭스 '좀비버스 2'에도 합류했다. '좀비버스'는 출연자들이 좀비 떼로 뒤덮인 세상에서 생존하기 위해 각종 과제를 수행하는 과정을 담은 예능이다. 조세호, 데프콘, 태연, 육성재, 코드 쿤스트 등 참신한 출연진 라인업과 업그레이드된 세계관으로 공개 전부터 기대를 높이고 있다.

사진=웹예능 '칭찬지옥' 캡처



지난달 17일 권은비는 웹예능 '칭찬지옥'에 출연해 '워터밤'의 인기로 광고를 6개나 찍었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워터밤' 전까진 1개 정도 찍었으나, 이후 인생 역전 수준의 대단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권은비는 가요계와 예능계를 오가며 종횡무진 활약을 펼쳤고, '열일'한 결과 서울 성동구에 있는 단독 주택을 24억 원에 매입했다고도 알려졌다.

사진=텐아시아DB



워터밤에서 과감한 노출로 인기를 끈 권은비는 광고계와 예능계를 오가며 종횡무진 활약하고 있다. 화제성의 계기는 노출이었지만, 자신만의 셀링 포인트가 섹시함이 전부가 아니라는 사실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나타내고 있다. 도전 정신과 성실함을 빛내온 만큼 권은비가 앞으로 어떤 매력을 보여줄지 기대하게 되는 이유다.

이소정 텐아시아 기자 forusojung@tenasia.co.kr

Copyrigh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