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I] '휴머노이드'가 말하는 프나틱의 숙제 "꾸준한 경기력 보여줘야"

김형근 2024. 5. 12. 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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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 리퀴드에 패하며 MSI 일정을 마친 프나틱의 '휴머노이드' 마렉 브라즈다가 이번 대회를 통해 본 가능성과 발전을 위해 필요한 것에 대해 말했다.

이어 "굉장히 좋은 플레이도 보여주지만 반대의 경우도 있다. 컨디션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는 것은 이상적인 것은 아니기에 앞으로의 경기서 꾸준히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앞으로의 목표를 이야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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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 리퀴드에 패하며 MSI 일정을 마친 프나틱의 ‘휴머노이드’ 마렉 브라즈다가 이번 대회를 통해 본 가능성과 발전을 위해 필요한 것에 대해 말했다.

11일 중국의 청두 파이낸셜 시티 공연 예술 센터에서 진행된 '2024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 브래킷 스테이지 5일차 경기서 프나틱이 팀 리퀴드(이하 TL)에 세트 스코어 1-3으로 패했다.

경기의 총평으로 “우리 자신과의 싸움이었으며 평소보다 경기력이 나오지 않았다.”라고 이야기한 ‘휴머노이드’는 경기가 힘들어진 이유에 대해 스트레스와 압박감을 원인으로 꼽았다.

이어 이러한 스트레스와 압박감을 느꼈던 이유에 대해 “다른 경기에서는 언더독 위치였기에 스트레스를 받지 않았다.”라고 말한 뒤 “이전 경기들과 달리 오늘 경기에서는 저희가 이길 것이라는 기대를 받았던 만큼 승리에 대한 압박감을 느끼고 있었던 것 같다.”라고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이번 대회를 통해 얻은 교훈과 관련해서는 “우리가 이번 대회를 통해 얻은 가장 큰 소득은 ‘더 잘할 수 있다는 것을 스스로 느꼈다는 점’이지만 잘하는 플레이와 퍼포먼스를 꾸준히 보여줘야 한다는 점은 숙제다.”라고 밝혔다.

이어 “굉장히 좋은 플레이도 보여주지만 반대의 경우도 있다. 컨디션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는 것은 이상적인 것은 아니기에 앞으로의 경기서 꾸준히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앞으로의 목표를 이야기했다.

사진=라이엇 게임즈
김형근 noarose@fomo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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