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황소 나가신다' 황희찬, 3경기 연속골 도전...울버햄튼-팰리스 선발 명단 공개

고성환 2024. 5. 11. 22:1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황소' 황희찬(28, 울버햄튼 원더러스)이 리그 3경기 연속골 사냥에 나선다.

황희찬이 리그 3경기 연속골을 정조준한다.

이제 황희찬은 팰리스 골문을 정조준한다.

황희찬은 지난해 9월 팰리스를 상대로 교체 투입 직후 동점골을 넣었던 좋은 기억이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고성환 기자] '황소' 황희찬(28, 울버햄튼 원더러스)이 리그 3경기 연속골 사냥에 나선다.

울버햄튼 원더러스는 11일 오후 11시(이하 한국시간) 영국 울버햄튼의 몰리뉴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3-2024시즌 프리미어리그(PL) 37라운드에서 크리스탈 팰리스와 맞붙는다.

현재 울버햄튼은 승점 46점(13승 7무 16패)으로 12위에 올라 있다. 팰리스는 승점 43점(11승 10무 15패)으로 14위다. 이번 경기 결과에 따라 양 팀의 순위가 뒤바뀔 수도 있다.

최근 분위기는 팰리스가 훨씬 뜨겁다. 울버햄튼은 지난달 27일 루턴 타운을 잡아내며 7경기 만에 승리를 신고했지만, 직전 경기서 맨체스터 시티에 1-5로 대패했다.

반면 팰리스는 최근 5경기에서 4승 1무로 무패 행진을 달리고 있다. 약팀들을 상대한 것도 아니다. 리버풀-웨스트햄-뉴캐슬 3연전에서 모두 승리했고, 풀럼과 무승부를 거뒀다. 지난 7일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4-0으로 대파하기도 했다.

경기를 앞두고 양 팀이 선발 명단을 공개했다. 울버햄튼은 마테우스 쿠냐, 황희찬, 부바카르 트라오레, 마리오 르미나, 주앙 고메스, 라얀 아이트누리, 토티 고메스, 막시밀리안 킬먼, 넬송 세메두, 맷 도허티, 주제 사가 선발로 나선다.

이제 맞서는 팰리스는 에베리치 에제, 장필리프 마테타, 마이클 올리스, 윌 휴즈, 타이릭 미첼, 애덤 워튼, 다니엘 무뇨스, 크리스 리차즈, 요아킴 안데르센, 나다니엘 클라인, 딘 헨더슨으로 베스트 11을 꾸렸다.

황희찬이 리그 3경기 연속골을 정조준한다. 그는 전반기에만 10골을 터트렸지만, 2023 카타르 아시안컵에 다녀온 뒤 제 실력을 발휘하지 못했다. 부상까지 겹치면서 힘든 시간을 보냈다.

그러나 침묵은 오래 이어지지 않았다. 황희찬은 지난 루턴전에서 침착한 오른발 슈팅으로 골망을 가르며 팀의 2-1 승리를 이끌었다. 맨시티전에서도 골 맛을 봤다. 그는 상대 골키퍼의 실수를 놓치지 않고 정확한 슈팅으로 리그 12호 골을 터트렸다.

이제 황희찬은 팰리스 골문을 정조준한다. 만약 그가 이번에도 득점포를 가동한다면 올 시즌 처음으로 리그에서 3경기 연속 득점을 터트리게 된다. 황희찬은 지난해 9월 팰리스를 상대로 교체 투입 직후 동점골을 넣었던 좋은 기억이 있다. 당시에는 팰리스가 3-2로 이겼다.

PL 12골 3도움을 기록 중인 황희찬은 유럽 무대 커리어하이 경신도 노리고 있다. 그는 잘츠부르크 시절 리그에서만 12골을 넣은 적이 있다. 남은 두 경기에서 한 골만 더 추가하면 이를 뛰어넘게 된다.

/finekosh@osen.co.kr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울버햄튼 소셜 미디어.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