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혼렙 어라이즈 "아티팩트 고민 해결해 드려요"

홍수민 기자 2024. 5. 11. 01:3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것만 보고 따라하세요” 초보 헌터 위한 아티팩트 세팅 기초 가이드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이하 나혼렙)'가 출시 4일차에 접어들었다.

30레벨 전까지 자동 사냥을 돌리며 "또 흔한 양산형 모바일 게임인가" 싶었던 E급 헌터들이 슬슬 게임의 진면목을 느끼는 동시에 뉴비 절단기 이그리트의 매콤함, 서지우 없는 켈베로스 파밍의 서러움을 느끼고 있다.

나혼렙은 권장 전투력 이하면 대미지가 아예 적용되지 않는 시스템이다. 레벨은 이미 최대치일 테니, 뉴비들은 자연스럽게 전투력을 올리기 위해 아티팩트 파밍 및 강화에 눈길을 돌릴 수밖에 없다.

얼리 액세스 유저로부터 "나혼렙 성장 재화는 늘 부족하다"는 소리를 누누이 듣다 보면 아티팩트 강화 역시 망설여진다. 적당한 아티팩트를 강화하려 들여다보면 방어력 관통이니, 추가 공격력이니, 치명타 확률이니, 치명타 피해니 수많은 옵션에 머리가 어지럽다.

혼란스러운 E급 헌터들의 고민을 해소하기 위해 게임톡은 아티팩트 스펙 보는 방법, 적정 수준의 강화, 아티팩트 세트 추천 등 아티팩트 파밍의 기초 정보들을 정리해 봤다.

 

■ 아티팩트 스펙 보는 법

- 50레벨 이전 아티팩트는 메인 옵션만 봐도 충분하다

◎ 메인 옵션



투구: 공격력, 방어력, 체력, 추가 공격력, 추가 방어력, 추가 체력



신발: 방어력, 체력, 치명타 피해, 방어력 관통, 주는 회복량 증



반지: 공격력, 방어력, 체력, 추가 공격력, 추가 방어력, 추가 체력



팔찌: 화속성 피해, 수속성 피해, 풍속성 피해, 명속성 피해, 암속성 피해



※ 50레벨 영웅 아티팩트 전까지 아티팩트 10강 초과 비추천



아티팩트 옵션은 메인 옵션과 추가 옵션으로 구분된다. 투구와 신발, 반지와 팔찌 외에는 메인 옵션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메인 옵션은 해당 부위만 체크하면 된다. 추가 옵션은 5강화 시 보너스로 강화되는 옵션이다. 추가 옵션은 최대 4줄까지 붙을 수 있으므로, 태생 3줄이냐 4줄이냐에 따라 추가 옵션 강화 횟수가 최대 3번 혹은 4번이 된다.

헌터 스킬 대미지는 주 스탯인 체력, 방어력, 공격력 중 하나의 영향을 받는다. 캐릭터가 어떤 스탯을 주로 사용하는지 모르겠다면, 아티팩트 창에서 오른쪽 위 추천 스탯을 확인하자. 딜러의 경우 공통적으로 치명타 관련 옵션과 방어력 관통 옵션을 챙기고, 서포터는 회복량 증가 등의 옵션을 가져간다.

50레벨 영웅 아티팩트부터 본격적인 아티팩트 파밍에 들어간다. 그 이전까지는 대충 메인 옵션, 아티팩트 세트 옵션 정도만 체크 후 사용하자. 강화 수치는 해제 시 골드가 소모되지 않도록 10강화 정도가 적당하다. 후반 가면 아티팩트 강화 칩이 부족하니 태생 레벨이 낮은 아티팩트에 과하게 투자할 필요는 없다.

보통 아티팩트 강화 여부를 결정할 때, 영웅 아티팩트 기준 메인 옵션이 일치하고 추가 옵션 유효 2 이상이면 강화를 시도하는 편이다. 원하는 부옵션에 3개가 붙는다면 성공이지만 물론 망할 수도 있다. 텄다 싶으면 적당히 15강 정도로 강화한 뒤 좋은 아티팩트가 나오면 갈아타자.

 

■ 아티팩트 세트 추천

- 서지우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아티팩트 파밍처 켈베로스

◎ 기본 아티팩트 세팅



딜러 공용 방어구 및 액세서리: 경화 가죽 세트(치명타) + 베히모스 세트



서포터 공용 방어구 및 액세서리: 고위 마족 세트(파워 게이지) + 아콰마린 세트



 



◎ 특화 방어구



체력 기반: 신성 세트(체력)



공격력 기반: 흑사자 세트(공격력)



브레이크 담당: 신입 헌터 세트(브레이크)



 



◎ 특화 장신구



치명타 특화: 붉은 눈 세트(치명타 적중 효과)



장기전 특화: 야수 세트(치명타 시 중첩 버프)



쿨감 특화: 취록 세트(피해량, 재사용 대기시간)



아티팩트 세트는 취향이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갈린다. 같은 헌터라도 어떤 용도로 사용할지에 따라 채용하는 세트가 달라지기 때문이다. 가령 브레이크용으로 신입 헌터 세트를 착용하거나, 서포팅에 전념하기 위해 고위 마족 세트를 착용하는 식이다. 이 글에서는 대중적인 세팅을 공유하고자 한다.

성진우는 공격력 효과의 흑사자 세트나 치명타 효과의 경화 가죽 세트를 착용한다. 중간 과정에서 두 세트씩 섞어 사용하기도 하는데, 한 세트로 통일할 때 효과가 가장 좋다. 액세서리는 피해량 효과의 베히모스나 치명타 적중 시 공격력 버프가 들어가는 야수 세트를 사용한다. 치명타 확률을 추가 옵션에서 가져와 50% 이상 만들 수 있다면 야수 세트 착용을 권한다.

현재 픽업 중인 차해인은 무희 치명타 적중 시 3초 간 무한 사용 가능한 '검의 왈츠' 효과 때문에 치명타 확률이 상승하는 경화 가죽 세트를 사용한다. 액세서리는 치명타 적중 시 공격력이 증가하는 붉은 눈 세트가 가장 효율이 좋다.

많은 이들이 국가권력급 헌터로 꼽는 범용성 GOAT 서지우는 치명타 효과의 경화 가죽 세트 혹은 경화 가죽과 체력 위주 효과 신성을 혼용한 22세트를 사용한다. 경화 가죽 세트의 딜 기댓값이 더 높으며, 액세서리는 범용성 높은 베히모스를 채용한다.

광역 딜링 능력으로 타임 어택 콘텐츠에서 빛을 발하는 엠마 로랑은 사용처에 따라 확연히 세팅이 갈리는 헌터 중 하나다. 브레이크 담당으로 기용한다면 신입 헌터와 신성을 섞어 착용하고, 광역 딜링 위주로 플레이하려면 궁극기 대미지 효과 대주술사와 신성을 섞는 식이다. 액세서리는 쿨타임 감소의 취록과 범용성의 베히모스 중 취향껏 선택하면 된다.

서포터인 민병구나 이주희는 파티원의 파워 게이지를 범핑시킬 수 있는 고위 마족 4세트를 사용한다. 서포터 액세서리는 태그아웃 시 아군 공격력 버프 효과의 아콰마린을 일괄 착용하면 된다.

suminh@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