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억 상금’ 힙합 서바이벌 ‘랩컵’, 양동근∙산이 괴롭게 만든 역대급 8강전

손봉석 기자 2024. 5. 10. 21:2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랩컵 공식 유튜브



지난 9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2024 유튜브 힙합 서바이벌 ‘2024 토너먼트 벌스 랩 배틀 랩컵(이하 ‘랩컵’)’ EP.10이 공개됐다.

방송은 MC 조병규의 진행 아래 8강 1부가 펼쳐졌다. 마스터 양동근은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되는 8강전의 시작을 알리며 “각 조 감독님과의 피처링이 플레이어들한테는 평생 남을 기억이다. 시청자분들께도 엄청난 선물이 될 것 같다”라고 밝혀 기대감을 더했다.

가장 먼저 B조 MODO와 A조 HYOI가 긴장감 넘치는 대결을 펼쳤다. B조 MODO는 감독 조광일의 피처링과 함께 ‘Gunners’ 무대를 꾸몄고 타이트한 랩으로 관객석을 뜨겁게 했다. 감독 행주와 HYOI는 ‘쉿!’을 선보였고 박진감 넘치는 연출과 구성으로 모두의 감탄을 불러일으키며 4강에 진출했다.

플레이어들의 견제 대상 1위인 NSW yoon은 C조 감독 던밀스와 합동 무대 ‘Tension’으로 압도적인 랩 스킬을 또 한 번 입증했다. D조 K P는 감독 쿤타와 무대에 올랐고 ‘Another Space’로 유니크한 감성으로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막상막하의 대결에 심사위원들은 괴로워했고 K P가 쿼터 파이널 진출자로 이름을 올렸다.

‘랩컵’은 월드컵 룰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됐으며 최종 우승상금 1억 원을 걸고 벌이는 서바이벌 랩 배틀이다. 플레이어들의 매력적인 무대와 행주, 조광일, 쿤타, 던밀스, 산이, 서리팀(쿤디판다, 손 심바), 언에듀케이티드 키드, 로스, 그리고 미션 마스터 양동근까지 레전드 감독 군단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매 회 ‘힙합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랩컵’ 음원은 다날엔터테인먼트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비롯해 글로벌 뮤직 플랫폼 AURORA(오로라)를 통해 전 세계 249개국의 모든 음원사이트에서 감상 가능하며, ‘랩컵’은 매주 목요일 오후 6시 ‘랩컵’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