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쪽이, 카메라 의식?! “할머니가 날 괴롭혀→미안해” (금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쪽이가 카메라를 의식하는 모습을 보였다.
10일(금) 방송된 채널A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에서는 '할머니가 때린다는 손녀딸, 과연 사실일까?' 이야기가 그려졌다.
할머니의 말과는 다르게 문제 행동을 보이지 않던 금쪽이는 카메라를 빤히 쳐다보는 모습을 보였고, 할머니는 이를 보며 "여러 가지로 멕이네"라고 말했다.
이때 금쪽이는 할머니에게 "왜 갑자기 나를 괴롭혀"라고 하더니, 카메라를 확인하곤 "미안해 할머니"라고 사과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금쪽이가 카메라를 의식하는 모습을 보였다.
10일(금) 방송된 채널A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에서는 ‘할머니가 때린다는 손녀딸, 과연 사실일까?’ 이야기가 그려졌다.
이날 스튜디오에 출연한 금쪽이 할머니는 “금쪽이가 남들이 오면 할머니가 때렸다고 한다. 날 괴물로 보나 싶다”고 토로한다. 금쪽이 母는 이혼 후 친정으로 들어갔고, 이로 인해 할머니는 연년생 손자와 손녀를 양육하게 됐다고.
공개된 영상에서 금쪽이는 아침에 일어나 씻고 식사를 한 뒤 “잘 먹었습니다”라고 인사해 할머니는 황당함을 표했다. 할머니의 말과는 다르게 문제 행동을 보이지 않던 금쪽이는 카메라를 빤히 쳐다보는 모습을 보였고, 할머니는 이를 보며 “여러 가지로 멕이네”라고 말했다.
이후 할머니는 귀가한 금쪽이의 손을 씻겼다. 이때 금쪽이는 할머니에게 “왜 갑자기 나를 괴롭혀”라고 하더니, 카메라를 확인하곤 “미안해 할머니”라고 사과했다.
카메라를 의식하며“죄송해요”라고 사과하는 금쪽이에 제작진은 화장실 문을 닫았고, 이를 확인한 금쪽이는 “빨리 손 씻어줘 빨리. 빨리 손 씻겨줘 왜”라고 돌변한 모습을 보였다.
유치원에서도 담임 선생님에게 할머니가 때렸다고 한다는 금쪽이. 오은영 박사는 “금쪽이 말의 거짓말 여부는 계속 봐 나가야 할 것 같다. 다만, 영상을 통해 한 가지가 확인되는데 사람은 사회적 동물이다. 적당하게 타인에 대한 관심이 있어야 하는데 금쪽이는 다른 사람의 시선과 평가에 굉장히 예민한 아이다. 카메라도 어떻게 보면 눈이지 않냐. 카메라를 통해 어떻게 보이는지에 굉장히 신경을 많이 쓰는 아이다. 타인의 눈치를 보고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높고, 기대한 만큼의 반응이 안 오면 거기에 의미를 많이 부여하기도 한다”고 말했다.
iMBC 백아영 | 화면캡처 채널A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금쪽같은 내 새끼‘ 신애라 “큰딸, 입양했다는 걸 빨리 얘기해 줘서 고맙다고…”
- ‘금쪽같은 내 새끼‘ 오은영, 금쪽이 母에 “과잉 공감 상태...바람직하지 않아“
- 장영란, 금쪽이 폭주에 뒷걸음질 치는 父에 “금쪽이 무서워하시냐“ (금쪽같은 내 새끼)
- ‘금쪽‘ 오은영, 57세 아빠에 폭언-폭행하는 금쪽이에 “친구 같은 부모 없어”
- ‘금쪽’ “과도한 학업 스트레스” 금쪽 VS ”넌 게임 중독” 母...오은영 “마음의 문 닫을 수
- 금쪽이 母 “금쪽이, 초6에 중졸 검정고시 패스→대학교 다니지 않고 대학원 진학 목표“ (금쪽)
- 송재림, 생전 인터뷰 "장례식 축제 같길…부모보다 먼저 갈 수 없어" [이슈in]
- "성범죄자는 좀 빠져"…고영욱, 지드래곤 명성에 숟가락 얹다 뭇매
- '흑백요리사' 트리플스타 논란…전처에 다른 남자와 잠자리 요구했나
- "더러운 인간" 이상아, 전 남편 김한석 맹비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