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소비재·미국 AI·한국 테크소재 투자 ETF' 3종 상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거래소는 미래에셋자산운용과 신한자산운용, 삼성액티브자산운용의 상장지수펀드(ETF) 3종목을 오는 14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다고 10일 밝혔다.'TIGER 인도빌리언컨슈머'는 인도 소비재 섹터 종목 중에서 브랜드 파워를 갖고 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B2C) 영업에 특화된 기업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SOL 미국AI소프트웨어'는 미국 증시에 상장된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 기업 중 대표적인 15개 종목에 분산 투자하는 상품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거래소는 미래에셋자산운용과 신한자산운용, 삼성액티브자산운용의 상장지수펀드(ETF) 3종목을 오는 14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다고 10일 밝혔다.
'TIGER 인도빌리언컨슈머'는 인도 소비재 섹터 종목 중에서 브랜드 파워를 갖고 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B2C) 영업에 특화된 기업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회사 매출의 최소 50%가 그 회사의 브랜드로부터 나오는 기업 중 시가총액이 가장 높은 상위 20개 종목을 선정하여 투자한다.
'SOL 미국AI소프트웨어'는 미국 증시에 상장된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 기업 중 대표적인 15개 종목에 분산 투자하는 상품이다.
정기변경일(매 분기) 기준 시가총액 100억 달러(약 13조6700억원) 이상의 우량 기업에 투자한다.
'KoAct 테크핵심소재공급망액티브'는 국내 증시에 상장된 기업 중 이차전지, 반도체 등 첨단산업에 이용되는 희귀자원 및 핵심 소재 관련 기업을 발굴하여 투자하는 상품이다.
ETF 상품은 운용비용, 구성 종목 교체 등에 따라 지수성과와 운용성과 간의 괴리가 발생할 수 있다.
총보수 이외에 기초지수 사용료, 매매 비용, 회계 감사 비용 등의 기타비용이 추가로 발생할 수 있음에도 주의가 필요하다.
투자자 이해를 돕기 위해 매일의 납부자산구성내역(PDF)을 거래소 및 자산운용사 ETF 홈페이지 등에 제공할 예정이다.
이상기 기자 remind@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울까지 10분" 관심 폭발하더니…나흘 만에 1억 뛴 아파트
- '쑥 케이크인 줄' 충격 상태…"어머니 응급실 가셨습니다"
- "연금복권 2등 당첨된 줄 알았는데…" 깜짝
- SUV·전기차에 밀리더니 결국…쏘나타, 또 '단종설' 휩싸였다
- 의사도 '이 말'에 당했다…42억 뜯은 '제니퍼 정' 놀라운 정체
- 류준열 "사생활 이슈, 침묵이 최선이라 생각해"
- 머리가 희끗…홍상수·김민희 사진에 '깜짝'
- '음주' 배성우 '더에이트쇼'에서 공식 사과…"사죄말씀 드린다"
- "민희진 흠 잡으려 강압적 감사…심야에 女직원 집까지 따라가"
- 7살 여아 성추행한 80대…CCTV 돌려본 엄마 '경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