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기 확산하는 게임주…랠리 이어갈 기대주는

김응태 2024. 5. 10. 17: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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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달간 넷마블 16%, 크래프톤 7%대↑
1Q 견조한 실적, 신작 출시 기대에 반등
2Q 게임 신작 출시 본격화 모멘텀 주목
주요 IP 해외 시장 진출도 주가 상승 재료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신작 출시 지연과 중국 게임사의 약진에 따라 지난해 부진한 주가 흐름을 보였던 국내 게임주가 올해 1분기 실적 발표를 기점으로 반등 흐름이 뚜렷해지고 있다. 기존 작품 업데이트를 통해 견조한 매출 성장을 나타내고, 신작 출시 본격화에 따른 기대감이 주가에 반영된 덕이다. 오는 2분기 신작을 선보이는 게임사의 흥행 여부가 주가 등락을 가르는 주요 변수가 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사진=데브시스터즈
10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이날 크래프톤(259960)은 전월(4월9일) 대비 7.0% 오른 24만2000원에 장을 마쳤다. 넷마블(251270)은 전월보다 16.8% 뛴 6만9400원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데브시스터즈(194480)는 23.5% 오른 5만7000원으로 장을 마감했다. 넥슨게임즈(225570)도 이날 1만4870원으로 집계돼 전월 대비 13.9% 상승했다.

코로나19 종료에 따른 야외활동 증가, 신작 출시 지연 및 경쟁 심화 등으로 약세를 보였던 게임주가 점진적으로 반등을 가시화하고 있다. 1분기 실적이 컨센서스(전망치)를 상회함과 동시에 2분기부터 본격 선보이는 신작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되면서 투자심리가 개선되는 양상이다.

실제 크래프톤의 1분기 매출액은 전년 대비 23.6% 증가한 6659억원, 영업이익은 9.7% 늘어난 3105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에프엔(Fn)가이드가 추정한 시장 전망치 1527억원을 28.8% 큰 폭 상회했다. 지난 3월 ‘펍지: 배틀그라운드’(PUBG) 7주년 업데이트를 통해 PC 매출이 증가한 가운데, 모바일에서도 6주년 테마모드 적용에 따른 트래픽이 증가한 게 실적 개선에 주요한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 제기된다.

데브시스터즈도 올해 1분기 올해 1분기 매출액인 전년 대비 18.26% 증가한 595억원, 영업이익은 81억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흑자전환했다. 데브시스터즈는 ‘쿠키런: 킹덤’의 1분기 평균 활성 사용자수와 신규 사용자수가 각각 40%, 225% 증가하면서 실적 증가에 기여했다는 분석이다.

넷마블도 올해 1분기 매출액이 5854억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2.9%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37억원을 기록해 흑자전환했다. 여기에 신작 액션 게임인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가 지난 8일 정식 출시된 가운데 글로벌 27개국에서 애플 애플리케이션 스토어 매출 상위 10위 안에 진입했다는 소식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2분기에는 미뤄졌던 신작을 선보이는 게임사를 중심으로 주가 반등 여력이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넷마블은 지난달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이달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를 선보이는 것과 함께 오는 29일에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레이븐2’를 국내에 정식 선보인다.

데브시스터즈는 캐주얼 액션 모바일 게임인 ‘쿠키런 모험의 탑’을 오는 6월26일 정식 출시한다. 넥슨게임즈는 오는 21일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을 중국에서 정식 서비스를 개시한다.

크래프톤은 오는 6월 신작 ‘다크앤다커’ 비공개 베타 테스트(CBT) 진행 뒤 3분기에 국내에 정식으로 내놓는다. 또 데브시스터즈가 개발한 쿠키런을 인도에 유통할 예정이다. 김동우 교보증권 연구원은 “크래프톤은 올해 3분기 다크앤다커 모바일 오픈베타테스트(OBT) 이후 연내 글로벌 론칭 등 자체 개발 라인업뿐만 아니라, 쿠키런 인도 연내 출시 등 투자 등 퍼블리싱 라인업을 확보했다”고 말했다.

카카오게임즈는 2분기에 출시 예정인 신작은 없지만, 하반기부터 반기별로 신작을 공개한다. 김현용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카카오게임즈는 하반기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가디스오더’의 글로벌 론칭을 필두로 서브컬쳐 장르 프로젝트C의 한국 및 일본 출시, ‘오딘’의 북미 및 유럽 지역 확장 등 신작 출시가 지속할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김응태 (yes010@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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